우투리 하나린 6 : 리셋 프로젝트 우투리 하나린 6
문경민 지음, 홍연시 그림 / 밝은미래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도 재미있게 시즌1 부터 읽은 책 <우투리 하나린> 입니다.

어머나~ 시즌1부터 읽다가 읽지 못했는데... 그사이 시즌2까지 나왔네요.

몰아보기를 해야 할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또 재미난 책은 몰아보기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완결 결말을 한번에 느끼는 깔끔함을 느낄 수 있으니깐요 ㅎ




우투리 하나린은 총 6권으로 시즌 1과 시즌2로 나눠서 나왔습니다.

어떤 책이 나왔나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어요.



우투리 하나린은 아기 장수 우투리 설화를 바탕으로 한 판타지 동화랍니다.

우투리 설화에서 아기 장수 우투리는 비범한 능력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의 염원을 이루려 하지만 결말이 슬프게도 비극이라고 하더라고요 ㅠㅠ

<우투리 하나린>은 우투리 후손의 비밀을 캐내려는 자와 지니려는 자의 대결 구도로 흥미 진진하게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제2회 다새쓰 방정환 문학 공모전 대상작이기에 스토리의 내용은 완전 탄탄하다는 점!!!


혹, 아쉽게 앞 시즌의 이야기를 읽지 못해서 내용을 제대로 알지 못할까봐 걱정하거나

재미 없으면 어떻게 하나 고민 하시는 분들.

그런 걱정 할 필요 없게 친절하게 줄거리를 이야기 해줍니다.

새롭게 만나시는 분들에게는 책의 재미를..

혹, 읽었어도 시간이 지나 ㅋㅋㅋ 기억이 가물 가물 거리는 이들을 위해 내용을 복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번 <우투리 하나린>의 이야기는 마지막이 됩니다.

세상을 구할 우투리가 누구인지 겨루는 대결 이야기로 이어져 갑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모든 것들을 해결할 수 있는 이야기 이기도 하고요.

늘, 몰입하다 보면 이야기가 끝나고 다음 이야기의 궁금증이 한가득이라 늘 찝찝함에 ㅋㅋㅋ 다음 이야기를 또 하염없이 기다리지요.

이 세상을 내가 구하겠어! 하며 '리셋 프로젝트'의 정체까지..ㅎㅎ

여러권의 책이 나오면서 정체가 밝혀지고 우투리이 정말 어떤 존재를 하고...

책의 제목인 주인공 하나린은 과연 어떤 일을 하는건지...

근원적인 답을 이번 책이 말해주네요.







예전에 읽었던 책이라 반가운 마음에 읽지만, 저희 아들 보자마자 앞의 내용 모르자너~ 하다가 앞장을 보자마자 바로 읽더라고요.

읽다보니 전에 읽었던 책 이야기도 바로 생각나고...

'그봐~ ! 엄마도 그 마음이였지만 읽으니깐 다 해결 되드라~!'

엄마가 옆에서 이야기를 하니 스포하지 말라고 어찌나 ㅋㅋㅋㅋㅋㅋ 입단속을 시키던지..

그렇죠..우리의 잠재적 룰이 있지요.

서로가 읽은 스포가 중요한 반전을 주는 책은 이야기 하지 않고 둘 다 읽은 다음에 이야기 하기로 ㅎㅎㅎㅎㅎ

어쨌든, 독특하면서 상을 받는 이유는 다 있구나 싶은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