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 1학년 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문법은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랍니다.

영어를 하기 하지만, 영문법을 한국식?으로 알려줘야 하는 점이 늘 마음에 걸렸지요.

아무래도 용어 자체가 더 어려운 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그래서 가장 영문법을 꼼꼼히 알아가는 게 문장으로 습득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국식 영문법을 알아가는 게 맞는 것 같더라고요.

문법 이론도 중요하지만 그걸 어떻게 문장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가에 따라..

라이팅 할 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요즘 눈에 가장 많이 보이고 많이들 함께 하시는 <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 > 과 함께 합니다.




우와~ 1학년 중학교 교과서 영문법에 나오는 부분은 한 눈에 보기 쉽게 되어 있더라고요.

중학교 1학년 교과서에 나온 문법이 언제 배우는지 알면

교과 내신과 함께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저 막연하게 영문법 알아가기 보다는 교과 진도랑 함께 하면 내신도 함께 챙길 수 있으니 여러므로 활용도가 높네요.







목차를 보니, 초등영문법에서 조금 더 나가는 목차들.

시제는 중학교 때 본격적으로 들어가고,

아무래도 이렇게 기본 뼈대와 개념을 제대로 한다면

중학교 문법 걱정할 필요도 없을 것 같아요.

물론, 고등 때도 문법이 튼튼하게 되어 있으니

그 위에 덧붙여지는 문법들도 더 잘 알꺼라 생각합니다.





챕터는 총 15챕터로 각 챕터로 구성되어 개념을 나눠서

소단원으로 문법을 디테일하게 알아갈 수 있답니다.

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 문제집은

PSS( Problem Solving Skill)로 여러 개념을 한꺼번에 다루고 있는 기존 문법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문법 단위를 보다 세분화한 학습단위랍니다.

역시 아이들이 개념을 디테일하게 정확하게 알아갈 수 있는 구성이라 이 부분이 가장 만족 스러웠어요.



우선, 각 개념을 잘 설명해줍니다.

글로도 표로도 한 눈에 눈에 들어올 수 있는 구성이네요.

문법의 설명과 더불어 중요한 건 바로 예시 문장이겠죠.

단어도 문장도 각 문법 요소가 어떻게 쓰였는지도 색깔로도 표시해 두었더라고요.





각 개념을 정확히 알았다면 연습 문제로 문법 내용을 복습합니다.

각 디테일한 내용을 알고 난 뒤에는 서술형 영작연습과 객관식 대비, 서술형 대비로 문법의 부족한 점을 더 보강해줍니다.

구성을 보니 아이와 나눠서 할 수 있는 부분이 정해지더라고요.

엄마와 이론적인 부분은 함께 하고 문제는 아이 혼자 푸는 형식이라 딱 마음에 드는 구성이랍니다.




문제집 구성이나 만큼이나 중요한 정답 해설지.

디테일하게 답의 해설까지 있으니 아이에게도 엄마인 저도 따라 찾아 볼 틈 없이 바로 문제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또한 마지막 부분에는 48일 동안 스스로 학습

계획할 수 있는 계획표까지 첨부되어 있답니다.

하루에 아이가 소화 할 수 있는 양으로 나눠져 있어 48일 동안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혹 48일동안 하지 못한다면 넉넉히 두달 정도 함께 단원을 나눠서 진행 해도 좋을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아이와 함께 진행해봅니다.

우선 엄마와는 이론 부분을 함께 진행 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초등영문법으로 한 번 영문법의 큰 흐름을 알고 있는 터라 반복인 부분도 있고 디테일하게 더 들어가는 부분이 있어서...

때론 복습 개념으로, 때론 아이가 몰랐던 부분을

어렵지 않게 끌어내는 역할이 필요하더라고요.





근데, 함께 하다보니 아이의 이미 원서를 통해 영어가 많이 노출 된 터라..

문법의 내용을 다시 자신의 문장으로 소화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복습 개념 + 영작 라이팅 실력까지 골고루 함께 했답니다.





개념으로 엄마와 함께 했다면 혼자서 문제를 풀어봅니다.

알아서 잘 푸는 것 같으면서도, 예외에 상황은 ㅋㅋㅋㅋㅋ 잊어버리는 아들님.

자가 모음이지만 발음이 자음으로 시작한 경우 a 를 쓴다

라는 예인 a university를 u로 시작으로 아무 생각없이 an으로 자연스럽게 써버리는 ㅋㅋㅋ

다시 한 번 보라고 했다니 바로 눈치 채서 고치시는 아들님 ㅋㅋ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 꽤 되니 어렵지 않게 개념은 다시 한 번 반복 할 수 있었답니다.

확실히 다는 건 아! 하면서 다시 생각해서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봅니다.



부정관사와 정관사 용법은 문장에서는 그냥 해석이 되니 알고 있으면서도 문제로 풀어내면 헷갈려 하시는 아들님.

응...부정관사가 그냥 a 단수 취급으로 끝내면 얼마나 좋으랴 ㅋㅋㅋㅋ

어쩜 전체적인 의미는 그 하나이지만 하나의 / ~마다 / 집단이나 종족 다르게 쓸 수 있다는 걸 이번기회에 정확하게 알게 됩니다.








후반부는 무난하게 함께 문제도 개념도 확인 했습니다.

엄마와 개념 확인 문제를 함께 했다면 이제는 다음에는 스스로 문제 풀기 타임!

더불어 틀렸다는 왜 틀렸는지 이론 부분까지 함께 말하기 시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제발~ 핵심만 말해주기를 ㅋㅋㅋㅋㅋ 따른 이야기가 많은 아이라 ㅋㅋㅋㅋ

어찌 되었든 마더텅에서 나온 중학영문접 서술형은 딱 영작과 더불어 문법을 알아가기 딱 좋은 구성이네요.

3학년 3권까지 꼭 함께 1회독 하면 전반적인 영문법은 다 알 것 같아요~^^

얼렁 아이와 함께 완북하길 바래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무상제공 받아 쓴 포스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