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록 공인중개사 한방에 합격 기본서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2021 경록 공인중개사 기본서
중진출제위원(급)저자그룹.경록 부동산학교육연구소 지음 / 경록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는 정말 인기가 많은 자격증 같아요.

허나, 쉽게 시험 보기가 힘든 이유가 바로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때문에 그렇다고 하시더라고요.

우선, 법 이라는 느낌 부터가 고시 분위기가 나고

난이도가 생각보다 어렵기에 더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법률적인 이론에서 끝나기 보다는 실생활 응용 문제로 적용하는 문제가 많기에 아무래도 더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민법 기본서 선택에 신중을 기울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지난 부동산학개론에서 함께 했던 경록 출판사의 도움을 받으려고요.

부동산학개론과 함께 1차 시험인 과목 민법 및 민사특별법 역시 함께 하려고 합니다.

1차 시험에서 우선 합격해야지 2차도 합격할 수 있으니...

1차는 더욱 신중하게 고르게 되더라고요.

제가 기본서에 가장 큰 비중은 가독성입니다.

기본서는 기본 이론에 충실하기 때문에 가독성이 높아야 해요.

물론, 두께부터가 그리 친해지고 싶진 않아요 ㅋㅋㅋㅋ 하지만 두꺼워서 봐야 한다면 가독성 구성이 최선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야 끝까지 갈 수 있으니깐요.






문제집을 직접 보면 활자가 큰 편이예요.

그래서 한 눈에 들어오기 편한 구성이랍니다.

그리고 읽다보면 뭔가 더 많은 걸 공부한 느낌~ ㅋㅋㅋㅋㅋㅋㅋ이 드니 이 책을 꼭 다 읽을 꺼라는 자신감도 붙게 되지요.




민법은 용어 정리와 이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그림으로 이해관계가 잘 정리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그림으로 정리하게 되면 아~ 어떤 경우에,

어떻게 법이 적용되는지 더 빠르게 이해하게 됩니다.






이 문제집의 좋은점은 자주 출제되는 기출 위주의 판례가 부록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문제집 기본서 다 정독하고 알게 되면 이렇게

판례정리 되는 걸 보면 더 정리가 잘 듯 합니다.

나중에 시험 보러 갈때 이렇게 이 부분은 가볍게

가지고 가서 시험 보기 전에 봐도 좋을 듯 싶어요.

여러므로 민법을 이해 하기 쉬운 구성이라 무척 마음에 듭니다.

물론 동영상 역시 무료로 여러번 들을 수 있고 활용할 수 있어서 더 마음에 듭니다.

자, 이제 1차 기본서 준비 되었으니 차근 차근 봐야 겠습니다.

매일 시험 공부를 할 수 없으니 미리 미리 보고 복습 해야 겠죠?

화이팅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