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쑥쑥 아이디어 그림 그리기
고의평 지음, 남은숙 옮김 / 상상박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마다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따라 잘하는 점이 있지요.

그 반대로 잘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저희 아이는 그림은 본인 부터가 어색해야 하고 그리기를 좀 주저 한답니다.

그래서 딱딱한 그림 그리기 보다는 좀 더 재미 있게 그리기를 즐겨 해주려고 해요.

주제를 가지고 뭔가를 그리기 보다는 우선 그림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려고 합니다.

그 중 첫번째가 보고 따라 그리기겠죠.

어려운 그림보다는 쉬운 그림위주로 각 그림의

특징을 잡는 걸 알려주는 게 가장 좋더라고요.






그래서 《창의력 쑥쑥 아이디어 그림 그리기 》와 함께 했답니다.

그림을 순서대로 그리고 그 그림을 가지고 상상력을 가지고 재미난 그림을 완성하고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랍니다.

그림을 그리는 순서는 간단히! 아이가 그림에 대해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우선 그림의 완성도를 높혀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게 가장 큰 특징이랍니다.






그림을 목차를 보면 아이들이 어떤 순서를 가지고

그림의 상상력을 확장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그림 그리기의 종류와 주제는 다양해서 아이가

원하는 주제에 맞춰서 그림 그리기 좋답니다.






그림의 가장 기본 그림 그리기를 따라 그릴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그림 그리는 순서만 봐도 만만하게?ㅋ ㅋㅋ 그림을 그리고 싶어하는 마음이 드네요 ㅎ

저희 아이도 보자마자 그릴 수 있겠다면 그림 그리기 도전했지요.









기본 그림을 그리고 나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워크북과 같은 형태의 활동들이 함께 포함 되어 있어요.

바탕 그림으로 자신만의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괜찮더라고요!







그 외 다른 그림 또한 아이들 흥미 뿐 아니라

어른들도 그림이 어렵지 않게 구성 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코끼리 그려줘! 할 때면 사실 좀 막막한데...

형태를 단순히 해서 특징을 잡아 낼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어 좋더라고요.

더불어 그림 속의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할 수 있는 그림이 나올 수 있는 포인트를 잡을 수 있는 구성이라 이 역시 흡족!!!









저희 아들은 책에다 그리기 보다는 우선 자신의 그리기 노트에 그리기 연습을 했답니다.

그리는 거 싫어하고 어려워 하던 아인데..

그리는 순서 보더니, 해보겠다면서 재미나게 하더라고요.









엄마인 저도, 아들 그리는 데 가만히 있지 않고 함께 그렸지요 ㅎㅎ

작은 노트 한 페이지에 한가득!!

그림 그리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ㅋㅋ 글미 그리기를 완성 했네요.

평소에 코끼리 어찌 그려야 하나 가끔 난감 했는데..휘리릭! 단숨에 그릴 수 있었네요.

아들도 어른인 저도 만족 스러운 《창의력 쑥쑥 아이디어 그림 그리기 》

함께 하기 정말 좋았어요!

방학 때 종종 아이와 함께 그림 그리기 하기 좋을 듯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