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는 습관이 삶을 바꾼다 - 감사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감사혁명
김봉선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사하는 삶에 대해서
평소에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감사 일기에 대해서는 참 생소했는데요.


"감사하는 습관이 삶을 바꾼다"라는 책을 접하고
나만의 감사 일기를 쓰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철도공무원으로 오랫동안 재직하시면서
많은 분들의 격려와 지지로
여태 지내왔다고 감사하시는 작가님~
그 마음과 자세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익숙함과 가까움으로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을 당연시하는
모습에서 벗어나 모든 것에
감사하시는 모습!!
저도 배울 점이 참 많았답니다.


인간의 생각은
의식적으로 감사하면서 살아야
긍정적으로 감사하고 살 수 있다고 하네요.
그냥 놔두면 부정적인 흐름으로
생각이 흘러간다고 하지요.


작가님처럼 감사일기를 쓰면서
내 삶의 감사 혁명을 일으키고 싶은
마음이 가득 생겼답니다.


작가님은 감사일기를 쓰기 위해서는
일단 시작하고 그냥 쓰라고 합니다.
배우인 유해진님도
이것저것 재지말고 신발을 신고
바로 지금 시작하라고 하셨다고 하는데
정말 그렇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아주 사소한 것에서
감사를 찾는 습관이 꼭 필요하다고 하네요.
감사는 매일 모든 순간 해야하는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24시간은 1440분이고 86400초이지요.
그중 300초라는 5분안에 감사를 한다면
인생의 질은 달라진다고 해요.


?하루하루가 소중하고
하루하루의 삶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감사하다고 쓰면서
미리감사와 확증 감사로 일기를 쓰라고 하네요.
이미 받은 줄로 믿고 감사하는 마음~
상상 감사일기를 쓰면서 감사를 찾아내는 습관을
키워야겠어요.


손글씨로 쓰고 소리내어 읽어보면서
말로 이야기하는 습관을 키워보는 것~
저도 당장 실천해보아야겠어요~


이 책에서 감사일기를 쓰는 법을
배우고 실천할 생각을 하니
마음이 설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