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영어 섀도우 리딩 - 영어동화 따라 읽기 40일 프로그램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영어
유현정 지음 / Happy House(해피하우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한편씩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으면서

40일동안 영어 실력을 단계적으로 쌓을 수 있는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영어 섀도우 리딩 !!

둘째와 함께 해보았어요.

 

 

 

 

섀도우 리딩(shadow reading) 

원어민의 소리를 그대로 흉내내서 따라 읽는

학습법을 말한답니다.

 

 

 

 

말 그대로 그림자처럼 원어민의 억양, 강세, 발음 등을 똑같이

따라서 읽으면서 입에 소리를 붙이는 연습을 하는거죠~

 

 

 

 

 

 

 

이 교재에서는

미국과 캐나다의 북미 지역 초등학생들이

가장 많이 읽고 접하는 이야기와

우리 나라 학생들에게 익숙한 전래동화를

실어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큐알 코드로 바로 찍어서 지문의 내용을

원어민의 음성으로 들어볼 수 있어요.

 

 

 

 

 

 

 

 

첫번째 이야기는

양치기 소년과 늑대 이야기 였어요.

둘째가 잘 아는 이야기여서

잘 읽어내려갔어요.

 

 

 

 

이솝 우화와 전래 동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뽑은

세계 각국의 재미난 이야기를 영어로 읽으면서

섀도우 리딩을 해볼 수 있어 좋았어요.

 

 

 

 

문장도 처음엔 현재형으로 쉽고

갈수록 조금씩 어려워지더라구요.

초등 아이가 읽기 무난하고 문법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잘 했어요.

 

 

 

 

섀도우 리딩

리딩뿐 아니라 리스닝과

스피킹까지 동시에 연습할 수 있는

좋은 영어 공부법이지요.

 

 

 

 

이 책으로

원어민의 발음을 들으면서

리스닝 실력을 키우고

똑같이 따라읽는 연습을 하면서

스피킹 실력도 키운답니다.

 

 

 

 

 

앞에서 배운 지문속

핵심 단어를 확인하고

공부한 단어를 체크해보았어요.

 

 

 

 

어휘를 철자만 알고

발음을 모르면 안되겠죠~

요기서도 큐알코드로 들으면서

따라해 볼 수 있었어요.

 

 

 

 

 

 

지문에서 중요한 문장속 문법부분까지

콕 짚어서 알려주는 문장 들여다보기까지

잘 듣고 따라해보았지요.

 

 

 

 

설명이 쉽게 되어 있어서

아이가 잘 읽어 보고 이해했어요~

 

 

 

 

 

 

이제 섀도우 리딩 3단계로 연습하면서

따라 읽기를 해보았어요.

큐알코드로 나오는 음성을 듣고

따라서 하면 되니 좋더라구요.

 

 

 

 

step 1 : 들으면서 눈으로 읽기

step 2 : 한 문장씩 따라 읽기

step 3 : 들으면서 동시에 읽기

 

 

끊어 읽기와 이어 읽기 그리고 억양까지

읽기 쉽도록 설명되어 있어서

원어민처럼 읽어볼 수 있었어요.

무한 반복하면서

연습하니 발음이 더 좋아지네요~

 

 

 

 

하단에 발음 팁까지 있어서

발음하기 어려운 친구들도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요~

 

 

 

 

 

 

 

해피하우스 한끝 시리즈

초등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홈스쿨링 교재로

현재 총 9권이 현재 나와 있어요.

 

 

 

 

해피하우스에서 나온 초등 영어 서적들~

이렇게 다양한 책들이 있어서

초등 영어 실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영어

문장 패턴으로

효과를 많이 봤지요~ㅎㅎ

 

 

 

 

이젠 섀도우 리딩으로 따라 읽어보면서

독해력과 발음, 듣기 실력까지 쑥쑥 키워보려구요~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섀도우 리딩 !!!

 

 

 

 

MP3 파일과 단어리스트, 단어테스트까지

해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하고 좋았어요.

 

 

 

영어 동화를 따라 읽으면서 40일동안

읽기, 듣기, 말하기 실력을 골고루 향상시키는 프로그램~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섀도우 리딩!!

 

 

 

 

 

두고 두고 읽으면서 섀도우 리딩하며

영어의 날개를 달자!!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영어 섀도우 리딩으로

우리 아이 영어 실력을 지금부터

키워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