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셜록 홈즈 16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이혜영 그림 / 국일아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아이와 함께 까페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까페에서 같이 음료도 마시고

바로 바로 함께 책 읽으러 겸사 겸사 나왔지요. ㅎㅎ

 

 

까페에서

같이 책을 읽으니 더욱 집중이

잘 되나 봅니다.

 

먼저 셜록 홈즈16권의 목차를 살펴보고

내용을 찬찬히 훑어보네요.

 

 

 

책머리에

멋진 셜록 홈즈의 소개와

뒤이어 왓슨의 소개가 나옵니다.

 

셜록 홈즈는 런던 제일의 사립탐정으로

천재적인 두뇌와 굽힐 줄 모르는 의지를 가진 인물이죠.

그의 친구인 왓슨은 의학박사로 홈즈의 조수이죠.

항상 그림자처럼 홈즈를 따라다니면서 도와줍니다.

 

16권에서는

셜록 홈즈와 왓슨이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 잘 나와있어요.

 

15권까지

다양한 단편으로 셜록 홈즈 이야기를

읽어봤는데 이번 16권에서는 한가지 이야기가

담겨 있었어요.

 

초등에게는 긴 호흡으로 읽는 16권이지만

내용이 너무 흥미로운지 아이가 손을 떼지 않네요~

 

 

 

 

 

기뻐하는 셜록 홈즈의 모습이 보이네요.

무엇때문에 기뻐하는 것일까요?

 

첫만남부터 심상치 않은 셜록 홈즈와 왓슨~

함께 하숙을 하게 되면서

홈즈에 대해 알아가게 되는 왓슨~

 

괴짜라 불리는 그가

사실은 철학이나 문학, 정치 쪽에는

깜짝 놀랄 만큼 아는 것이 없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왓슨이 적은 셜록 홈즈의 지식 범위라니~ㅎㅎ

보면서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여보게, 왓슨. 나는 이렇게 생각하네.

사람의 뇌는 작은 다락방 같아서

마음에 드는 물건, 꼭 필요한 물건만

들여놓을 수 있는 거야.

 

괴짜라는 소문이 돌만 하네요~

 

셜록 홈즈는

정말 특이하면서 괴짜라고 할만하지만

매력이 철철 넘치는 인물인 건 확실하네요. ^^

 

이렇게 일러스트도 순정만화 주인공처럼

멋지게 그려주시니

초6 아이의 취향을 저격하고 말았어요. ㅎㅎ

 

 

 

 

 

 

결과를 보고 거꾸로 추리해가는 셜록홈즈~

셜록홈즈의 눈으로 사건을 보면서

논리적으로 생각하다보니

아이가 점점 명탐정이 되어 가네요. ㅎㅎ

 

15권에서 끝이 났으면

정말 아쉬웠을텐데

16권에서는 홈즈와 왓슨이 다시

만나서 사건을 해결하게 되어서 기뻤답니다.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계속 펼쳐질지

너무 너무 기대되는 국일아이 명탐정 셜록홈즈~

 

많은 이야기중에서

어린이에게 맞는 내용을 엄선해서

어린이가 읽기 쉽도록 재구성한 스토리여서

더욱 술술 익혀요.

 

chatGPT가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는 요즘~

AI와 공존하는 세상에서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경험, 자유의지, 창의성, 가치관 등이

더욱 강조될텐데요.

 

 

100년 넘게 사랑을 받으면서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여전히 받고 있는 셜록 홈즈~

추리력과 논리력, 상상력과 판단력을 키워주는

국일아이 명탐정 셜록 홈즈로

아이들과 함께 명탐정이 되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