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셜록 홈즈 15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이혜영 그림 / 국일아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일아이의

명탐정 셜록 홈즈 15권을 만났어요.

 

14권을 읽고 셜록 홈즈에 푹 빠진 우리 아이~

셜록 홈즈의 빛나는 추리력에 반했나봐요.

셜록 홈즈 이야기에서는 명언들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그래, 그리고 어쩌면

기괴한 것과 소중한 것은

종이 한장 차이일 뿐이라네.

 

 

명탐정 셜록 홈즈는 유명한 이야기이지만

처음 읽는 친구들은 낯설 수 있지요.

 

친절한 등장인물 소개와 간략한 이야기 설명이

있어서 읽기전에 살펴보면 좋아요.

 

저는 아이에게 책을 보기전에 목차를

꼭 살펴보라고 하는데요.

셜록홈즈에서도 예외는 아니죠~

 

목차를 찬찬히 살펴보면서

아이가 내용을 미리 상상해볼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논란의 마지막 사건~

작가였던 아서 코난 도일은

셜록 홈즈로 유명해졌지만 다른 작품도

알려지길 원했던 거 같아요.

홈즈뿐 아니라 다른 작품으로도

스스로를 알리고 싶었겠지요.

 

그런 상황에서 셜록홈즈는

이 이야기로 마무리 되는가 싶더니

팬들의 열렬한 성원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답니다.

독자의 입장에서 정말 다행입니다.ㅎㅎㅎ

 

 

 

 

명탐정 셜록 홈즈 15권을 본격적으로 읽기전에

추리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을 덧붙여 이해가 잘 되었어요.

추리란

"어떤 일을 미루어 생각하고

기지(이미 알고 있는)부터 새로운

판단을 이끌어 내는 생각하는 힘"을

말한답니다.

 

"추론" 이라고도 하는 "추리"는

글을 읽으면서 글에 직접 드러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더욱 책을 깊이 있게 읽어볼 수 있답니다.

 

제가 국일아이 셜록 홈즈를

아이에게 강추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지요.ㅎㅎㅎ

 

 

영국 범죄 조직의 핵심 인물인 모리어티가

홈즈를 뒤쫓는데~

 

홈즈는 그를 세상에 폭로하고 그가 이끄는 조직을

완전히 뿌리 뽑기 위해서 온 힘을 쏟아보지만

결국 사라지고 맙니다.

왓슨, 난 말야.

그래도 꽤 보람있는 인생을 살아 온 것 같아.

적어도 헛수고는 하지는 않은 듯하네.

만약 오늘이 나의 마지막 날이라고 해도

난 기꺼이 받아 들일 수 있겠어.

단서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일의 첫 부분이죠.

 

복선은

소설에서 앞으로 일어날 사건에 대해

미리 독자에게 넌지시 알려주는 것을 말하지요.

 

왓슨의 입장에서 본 셜록 홈즈의 이야기를

15권에서 만나보면서 다양한 복선을 보게 되는데요.

 

셜록 홈즈가

왜 유명하고 추리소설의 고전인지 알 것 같아요.

 

 

아이에게 첫 추리소설로

추리소설의 고전이라 불리는

셜록 홈즈 이야기로 시작해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탄탄한 이야기 구조로

사고력과 추리력을 키우도록 도와주는

국일아이 명탐정 셜록 홈즈~

 

다른 셜록 홈즈 버전도 읽어보았지만

초등학생의 눈에 딱 맞게 이야기가 잘

쓰여져 있어서 아이가 눈을 떼지 못하네요.

 

요즘 셜록 홈즈처럼 뭐든 단서가 될 것이 없을지

생각하고 추리하는 우리 둘째~ㅎㅎ

이런 부작용은 얼마든지 생겨도 상관없겠어요.

 

초등 첫 추리소설로 강추하는

국일아이 명탐정 셜록 홈즈 15권!!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어보세요~

꼭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