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코칭 프로그램 - 자기주도학습 실전 워크북 자기주도학습 코칭
정형권 지음 / 성안당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주도학습 코칭 매뉴얼과 같이

자기주도학습 코칭 프로그램도 살펴보았답니다.

자기주도학습 코칭 매뉴얼이 기본적인 코칭에 대한 책이라면

이 책은 실전 워크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공부기술과 합격전략

시간관리와 몰입공부법

시험준비와 시험전략

리더십 노트

부모코칭 프로그램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학생들과 실전에 활용해볼 수 있도록 워크북이

잘 구성되어 있었어요~

아이와 같이 해보면서 꿈에 대해서

새롭게 생각해보았답니다.

아이와 나의 꿈 목록을 작성해보고 왜 공부해야 하는지

이유를 생각해보고 공부 목표를 세워보았어요~

동기부여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와 실제로 해볼 수 있어서 참 맘에 들었어요~


또 맘에 들었던건 부모코칭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이었어요~

이렇게 바로 부모코칭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이 짜여있고 실제로 저도 해보았답니다.

스스로 부모가 해보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아이와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할지 도와주어서

너무 좋은 책이었답니다.


앞으로 아이가 살아갈 시대는

우리가 살아온 시대와는 너무 다르지요~

그 틀에 맞추어 살도록 하기보다는

부모가 자녀가 모두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을

같이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자기주도학습 코칭 프로그램은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바로 적용할 수 있게 도와주니 넘 좋았어요~

이 책을 아이와 함께 하면서 활용할 계획이예요~

너무 좋은 책을 만나서 기뻤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