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클라우데 교재로 유명한

이룸이앤비의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1권을

예비중등인 큰아이와 함께 해보았어요.



예비 중등이다보니 중학교 대비로 중학국어를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초등 독해력 교재를 웬만한 건 다 풀어보고 어휘력도 EBS부터 다양하게

풀어보았는데 중등에서는 더 어려워진다고 하니 조금 걱정이 되더라구요~

아이가 책을 좋아하고 잘 읽는 편이지만 제가 아이와 독해력문제를 풀어보니

주제를 찾거나 중심문장을 찾을때는 어려워했거든요.

 


공부를 할때 책의 내용을 잘 파악하는 독해력은 정말 중요하죠~

이룸이앤비의 숨마주니어 비문학독해를 중등되기전에

한번은 풀고 올라간다고 해서 아이와 함께 했답니다.


무엇보다 맘에 든건 다양한

인문, 사회, 과학, 기술 , 예술 영역의 글감이었어요.


그리고 1일 2지문을 25일에 완성하는 학습플래너와

제재별로 섞어서 공부할 수 있는 1일 2지문 25일 완성 학습 플래너가

2가지 종류로 나뉘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았어요.

 



인문영역에서 "정약용의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 라는

읽어보았답니다. 편집도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눈이 편안했어요.

그리고 하단에 양식, 살되, 면하게~라는 어휘의 뜻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어서 글을 읽는데 도움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주제쓰기를 해볼 수 있는 칸이 있어서 좋았어요.

요렇게 칸이 이미 있으니 스스로 써볼 수 있겠지요.



지문옆에는 바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고

어려울땐 힌트를 보며 답을 찾아볼 수 있어요.



그리고 독해의 기초 팁을 주어서

학생들이 공부할때 도움을 많이 준답니다.



그리고 문제또한 표로 잘 정리해놓기도 하고

문장의 구조로 적절한 것을 고르도록 하여

문장의 구조를 잘 찾아낼 수 있는지 확인한답니다.



큰 아이가 열심히 풀어주었답니다.

무엇보다 지문의 내용이 재미있고 자꾸자꾸 읽고 싶다고 하네요~




지문을 읽고 문제도 풀어본후에는

인문영역에서 배운 어휘들을 테스트해봅니다.

뜻을 친절하게 정리해두어서 보기도 편하고 이해도 잘된답니다.

 문제를 풀어보면서 잘 이해했는지 테스트합니다

 



해설도 내용이 너무 풍부해서 너무 만족했어요.

숨마주니어 비문학독해 연습은

비문학을 어려워하는 고학년부터 중학생 그리고 예비중에게

적극 추천하는 비문학교재예요~

아이도 같이 풀어보면서 엄지척을 하네요~

꾸준히 풀다보면 이해력과 사고력이 자라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1권!!

EBS프리미엄 인터넷강의교재로 선정되어

좋은 강의도 함께 들을 수 있답니다.

혼공하며 자기주도학습하는 교재로 정말 너무 딱이예요~

모든 공부의 기본인 글읽기를 도와주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으로

중학국어를 탄탄하게 준비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