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2 - 날씨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한수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다시 돌아온, 공부균 선생님.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로 우리의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할런지..

읽기 전에도 너무 기대가 되는 책이었다.

 

과학교실 1권을 너무 재미있게 읽은 터라, 2권도 훌쩍 금방 읽을수 있었다.

 

날씨의 비밀을 알아 가는 아로와 건우, 혜리. 누가누가 더 창의력을 가졌나, 내기를 하는것 같았다.

평범한 문제 제기 속에, 공부균선생님의 창의적인 방법이 읽을수록 감탄을 자아 내게 하였다.

 

날씨는 엄마 얼굴과 같다...날씨 제조 키트....날씨 리모콘...주의! 바람 먹지 말것...

 

재미있는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과학으로 접근하고 있는것을 발견할수 있었다.

사실 과학의 이론은 조금 따분하기도 하고 딱딱하기도 하다. 그래서 사실 이론으로만 읽으려고 하면

잘 안 읽혀지는게 사실인데, 공부균 선생님과 함꼐 하니, 나도 모르게 과학이론을 읽어 가고 있었다.

 

5학년인 울딸도 한번 잡으면 놓지 않는것이 와이즈만 과학책이다.

 

만약 과학을 너무 재미없어하거나 싫어하는 아이들이라면 딱 한번만 읽게 된다면 아마도 과학을 좋아하게 되지 않을까?

다른 과학이론들도 빨리 재미있는 이야기 과학책으로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