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왕수학 4-2 - 2012
왕수학연구소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중간고사와 함께 했던 포인트 왕수학.

 

 

서영이의 이번 중간고사는 참 특별했었습니다. 웅진 포인트 왕수학과 함께 했었으니까요..

사실 처음 체험단 발표가 났었을때는 포인트 왕수학이 어려운 문제집이라는 얘기가 있어서 내심 걱정을 하면서 서영이게 물어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아이가 싫어하게 되면 체험의 의미가 없는 것이니까요, 그런데 서영이가 본인도 한번 풀어 보고 싶다는 마음을 말해 주어서 바로 응모를 했습니다.

 

그리고 중간고사 내내 함께 했었는데요, 원리부터 차근차근 알아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부록은 정답과 풀이 + 실력 평가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정답과 풀이도 큰 글씨로 잘 알아 볼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었구요. 실력 평가장은 각 단원의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구성과 특징을 살펴 보았는데요,

1. 원리알기 2. 원리확인하기.

바로 바로 개념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구요. 서영이는 줄까지 쳐 가면서 열심히 개념을 읽어 나가더라구요.

그렇게 바로 개념을 보고서 문제를 풀어 가니까 손쉽게 풀수 있었습니다.

 


 


 3. 원리익히기 4. 유형 다지기

그리고 원리를 한번 제대로 익혀 주고 그 다음으로 한 가지 유형을 세가지 정도 풀어서 유형을 익힐수 있게 해 주었구요.

 



 

 

5. 실력 다지기 6. 단원마무리 평가

그리고 그 뒷 부분에 약간의 어려운 문제가 동반된 실력 다지기. 유형 익히기와 더불어 한장 정도가 할애가 되는데요 서영이가 공부했던 단원이 도형 부분이라 그런지 더 수월하게 넘어 갈 수 있었습니다. 실력 다지기는 단원별로 2장, 단원마무리 평가는 한장 반 정도가 할애가 되어 있었습니다.

 


 

 

7.문제해결력 키우기 8. 영재교육원 준비하기

서술형 문제 대비로 문제 해결력 키우기 문제가 반장 정도를 차지하고요, 영재교육원문제는 2문제 정도로 약간 생각해야 할 문제로 배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월하게 넘어 갈수 있었던 문제집이었던 것 같습니다.

문제집이라고 너무 어렵다기만 해서도 아이들이 풀기 힘들어 하기 때문에요, 포인트 왕수학처럼 쉬운 개념 부터 어려운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풀어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난이도 높은 문제를 풀수 있게 되더라구요.

 

 

 

 

사실 제가 이렇게 말씀을 드리지만 서영이가 모든 문제를 다 잘 맞았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실수를 밥먹듯이 하는 아이라서 아무래도 엄마 맘에 들게는 하지 않지만,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꾸려 나가기에는 손색이 없었습니다.

전 그 점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래 내용은 서영이가 풀었던 내용입니다. 앞에서 제가 소개 해 드렸던, 1번부터 8번의 유형과 비교하여 보시면 어떠실까요..


 

 



 



 



 

 



 



 



 



 



 

 

시험 기간 내에 너무나 열심히 해 준 서영이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 중간고사는 포인트왕수학 덕분에 즐겁게 수학 시험지를 집으로 가지고 올수 있었답니다.

 



 

 



 

 


 

 

무엇이든지 꿈과 노력과 열정만 가지면 못하는 것이 없다는 것을 믿습니다.

서영아,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