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사회 4-2 - 2012 완자 초등 2012년-2 22
비유와상징 엮음 / 비상교육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완자사회 4-2 를 다시 만나다.  

 

 

 

초등완자는 4학년부터 완자 체험단을 통해서 만난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1학기 내내 완자를 통해서 학습을 꾸준히 해 왔었구요.

서영이가 초등완자 사회를 보더니 " 어, 바뀌었네?" 라고 한마디 하더라구요. 본인도 반가웠나봐요. 저도 처음에 보고 1학기 교재와 표지가 많이 바뀌었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그래서 1학기것과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겉표지를 보니 아무래도 초등완자에서 중요한 예진복학습시스템이 맨 아래 쓰여져 있었구요. "완자"라는 카피문구를 더 굵게 해 놓았네요. 그리고 겉표지의 바탕색이 초록색이라서 아주 편안한 느낌이 들었구요. 초록색은 대세 유재석의 색깔 아니겠습니까?

 

 

 

 

가장 안쪽에 보면 4학년 부터 왜 완자로 공부해야 하는 지에 대한 명확한 내용이 명시가 되어 있네요. 공부의 양이 많아지고 공부가 갑자기 어려워지구요, 4학년때의 실력이 중학교까지 이어진다고 하네요. 사실 저도 완자를 처음 접했을땐 몰랐는데요, 서영이 친구 맘이 완자는 중학생 아이들이 많이 쓴다고 하드라구요. 중학생들 사이에서는 완자가 대세인가 봅니다.



 


밑에 보면 하루 3~4장의 분량과 진도로 구성되어 있다고 써 있죠? 저도 첨에는 매일 3~4장이면 너무 작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1학기동안 풀어 보니 적당한 양 속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들로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예진복 교재로 쓰이기에는 적격이었어요.

 


 

 

2학기에는 완자샘의 사용법이 한쪽에 걸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네요. 사실 완자는 중간중간 완자샘도 잘 알려주시기 때문에 그냥 패스해도 중간중간 자세한 안내를 받을수 있답니다.  그나저나 완자샘은 언제 보아도 친근한 캐릭터죠?




 

 

완자의 특장점은요, 중간 중간 모르는 문제가 있을때는 동영상 강의로 자세하게 볼수 있다는 점이더라구요. 사실 저는 동영상강의까지 필요하냐는 주의였는데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엄마는 아는데 설명해 주기 힘든 문제들은 동영상을 참고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수박씨(www.isoobakc.com) 라고 하는 인터넷 강좌도 완자에서 함께 운영을 하고 있었구요.

 



 

 

나의 심리유형으로 알아보는 자기 주도학습법도 소개되어 있구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이랍니다. 1학기때는 나의 자기주도학습능력에 대한 부분이 나왔었구요, 2학기때는 나의 심리유형으로 자기주도학습법을 알아보는 거네요.

사실 서영이가 4학년때는 자기주도학습법을 완벽하게 인지했으면 하는게 제 바램이었거든요... 이런 부분을 통해서 많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의외로 공부계획표 부분은 서영이가 아주 좋아합니다. 사실 저나 서영이나 계획세우는거 무쟈게 좋아하거든요. ㅎㅎㅎ

1학기때도 시험 7일전 계획, 이라고 해서 밑에 나와있었던 것이 있었는데요, 서영이가 그걸 보면서 저에게 가르쳐 주더라구요. ㅋㅋㅋ

 



 

 

사회에만 들어 있는 숙제도우미랍니다. 붙어 있어서 떼어서 사용하면 되구요. 은근히 도움이 많이 되던데요?

사회숙제가 쏠쏠히 나올때마다 숙제도우미의 도움을 많이 받았드랬습니다.

 



 

 

단원정리, 단원평가도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네요.

 



 

 

각 과 마다 맨처음에 공부계획표가 저렇게 되어 있습니다. 1학기때보다 문제수가 많아진 듯합니다.

 



 

 

먼저 예습부분인데요, 사진을 통해서 사회를 먼저 눈으로 익히구요,

 



 

 

그 다음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로 예습하기.

생각보다 아이들의 만화 습득력이 뛰어나더라구요. 만화 너무 좋아해요. ㅎㅎㅎ

 



 

 

사회에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간과할 수 있는 용어사전..

 



 

 

진도부분인데요, 왼쪽에서 개념을 익히고, 오른쪽에서 기본 문제로 다지기들어갑니다.



 

 

복습부분에서 유형을 익히고요.

 



 

 

마지막 복습을 실력을 쌓습니다.

 



 

 

각 과의 맨 끝부분에서 단원정리 해 주기..

 



 

 

평가 - 단원평가

 



 

 

신유형문제.

 



 

 

서술, 논술형문제

 



 

 

초등완자 사회의 부록입니다.

정답친해와 시험대비 완자.

이 두 가지는 특별히 많이 바뀐점은 없는 듯 합니다.

 



 

 



 



 

 

 

 

 

올 2학기도 초등완자와 함께 해 보려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