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큐브수학 실력 3-2 - 2011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우리 서영이 3학년 2학기때에는 수학공부를 큐브 실력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사실 실력 수학이라고 하면 엄마들은 어려운 문제집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보통, 엄마들은 방학때는 어려운 것으로 공부를 시키고 평소때에는 기본 문제집을 많이 풀린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특별히 그러는 편은 아닌데요, 2학기때는 평소 공부 문제집으로 큐브실력 수학을 선택을 했습니다. 실력이라고 해서 저도 사실은 긴장을 했거든요.. 저도 여느 엄마들과 같이 어디까지 풀어라고 해 놓고서 나중에 채점만 해주긴 하거든요. 그래서 모르는 것이 많은 문제집을 풀때는 엄마를 자꾸 불러 대서 귀찮기도 하고 그렇거든요.

 

그런데 큐브실력 수학을 풀때에는 안 그렇더라구요. 오히려 차라리 기본보다 실력이 낫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왜냐면 오히려 기본부터 문제를 나열해 놓으면서 단계별로 차근차근히 풀수 있는 문제로 나와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문제집의 구성은 개념 확인->유형익히기->유형완성하기->서술유형익히기->단원평가->경시맛보기로 되어 있는데요 유형익히기 부분에서 충분하게 유형을 익힌 후에 완성하기에서 그다음 단계를 밟아 준 후 서술을 풀고 단원평가로 넘어가는 방식이었습니다. 경시맛보기 문제도 조금만 생각해 보면 충분히 풀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특히 유형완성하기 끝부분에는 문제 해결력 문제도 나와 있어서 교과서 부분의 문제 해결부분을 풀수 있도록 도와 주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서영이는 복습 형태로 교재를 활용하였구요.서술유형익히기와 경시맛보기로 기본보다도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수학문제를 대할수 있어서 너무 좋아하였습니다.  부록으로 단원평가 예상문제도 함께 들어 있어서 중간,기말 고사 준비에도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많은 양의 문제도 풀어야 하지만 하나를 풀더라도 정확히 알고 넘어간다면 오히려 성적향상에 더 큰 도움을 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습형태보다도 학교 다녀온 후에 복습식으로 문제집을 풀어 나간다면 학생의 성적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3학년 2학기동안 서영이의 수학은 큐브실력 수학으로 항상 만점 학생이었답니다. 다른 3학년 친구들도 큐브실력 수학으로 수학실력을 단단히 잡아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