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그리며 배우는 한국사 - 거북선 숭례문 등 꼭 알아야 할 우리 대표 문화재 따라 그리며 배우는 역사 1
박은교 글, 신명환 그림 / 책숲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대표 문화재를 하나씩 따라 그리다 보면 역사를 보는 눈이 달라지고

어떻게 생겼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그대로 따라 그리는 과정에서 역사에 대한 흥미가 생긴다고 합니다.




 

이 책은 이렇게 사용하세요!

 

1. 맨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 그려도 되고, 후루룩 넘기면서 마음에 드는 문화재가 있으면 그대로 펼치고 따라 그려보아요.

2. 따라 그리는 기구는 연필이나 색연필, 크레파스, 볼펜 등 어떤 것도 상관없어요.

 왼쪽의 사진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오른쪽에 그려보는 거예요.

이렇게 그리다 보면 관광지에서, 또는 다른 책에서 그냥 보는 것과는 다른 모습의 우리문화재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3. 그림만 그리지 말고, 배꼽 잡는 우리 역사이야기도 읽고, 퀴즈도 풀어보아요. 역사 실력이 부쩍 자랄 거예요.

4. 다 그린 후에는 부모님과 함께 문화재를 만날 수 있는 곳을 찾아가 보아요.

아마도 문화재가 전보다 훨씬 더 생생하게 느껴질 거예요.

5. 끝나고 나니 뭔가 아쉽다고요? 그렇다면 이 책에 등장하지 않은 다른 문화재를 활용해 여러분만의 따라 그리기 책을 만들어 보아요.

친구와 함께 하면 더 즐거울 거예요.

6. 가위 부분의 점선을 오려 ‘나만의 역사 상식 수첩’을 만들어 보아요. 신나는 역사 공부가 될 거예요.





 

 

 

 

< 따라 그리며 배우는 한국사 >는 우리 문화재의 모양과 관련된 이야기를 살펴보고 따라 그리면서 한국사에 대해 배우는 책이라고 합니다.

재미없게 그냥 외우는 것보다는 손으로 그리고, 이야기를 읽고, 눈으로 감상하면 더 즐거운 역사 배우기가 되니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네요. 

 '보여주면 읽고, 설명하면 듣지만 체험하면 이해한다.'는 몰입식 체험 교육을 응용한 책이라고 합니다.

 따라 그리기 위해서는 자세히 관찰해야 하는데 눈으로 쑥 훑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이 튀어 나왔는지, 어떤 부분이 매끄러운 곡선인지 살펴보면서 우리 역사 문화의 아름다운 특징을 느낄 수가 있으니 좋은것 같습니다.  

< 따라 그리며 배우는 한국사>는 쏙쏙 읽히는 역사 이야기를 통해 역사 상식을 넓혀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역사 퀴즈를 통해 역사 공부를 흥미롭게 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역사를 알아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보 1호 숭례문도 나왔습니다.

왼쪽페이지의 옆에는 원효에 대한 이야기와 오싹오싹 역사이야기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숭례문에 대한 설명이 그 옆쪽으로 나와있고 오른쪽페이지에는 숭례문을 따라 그려보는 곳과 역사퀴즈가 나와있습니다.





 

우리 아이는 책을 한번 쭉 훝어보더니 하회탈에 대해 배운적이 있다며 이것을 그려본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저렇게 그려놓았습니다.^^*

초등1학년인 우리 아이도 쉽게 그릴 수 있도록 점선따라 그릴 수 있는 테두리가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와 함께 하나씩 하나씩 따라 그리며 한국사에 대해 재미있게 배워 나가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