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용한자 808 어린이 학습 노트 - 하루에 10자씩 익히는 한.중.일
다락원 편집부 엮음, 신기봉.오자키 다쓰지 감수 / 다락원 / 2014년 6월
평점 :
한자 문화권 시대, 글로벌 리더가 되려면 한, 중, 일 세 나라의 공용한자를 공략하라!
한중일 지식인 30인이 연구하여 발표한 세 나라의 공통필수 한자 808자만 익히면
세 나라에서 소통이 가능해진다해서 이 책을 선택하였습니다.

『한중일 공용한자 808 어린이 학습 노트』의 학습 포인트!
번호대로 따라 쓰면 나도 한석봉
모든 한자의 쓰는 순서를 번호와 화살표로 표시하여 어린이가 쉽게 따라 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림만 보면 한자가 떠올라
한자의 뜻이 담긴 이미지를 보고 한자를 연상할 수 있도록 그림을 함께 수록하였습니다.
세 나라의 발음을 음성으로 직접 듣자
원어민이 직접 녹음한 한국, 중국, 일본의 한자 발음을 CD에 담았습니다.
한자는 자주 보고 또 봐야지!
한자 연상 학습이 가능한 미니북을 제공합니다.
미니북은 평상시 가지고 다니며 익힌 한자를 확인하면 좋습니다.
책장을 넘기면 이책의 활용 방법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이 책은 큰 한자를 보고 숫자와 화살표를 따라 한자를 쓰는 순서를 읽히고 그림을 보고 한자를 연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D로 한국, 증국, 일본의 발음을 들어볼 수 있고
그 발음을 따라 말하며 각 나라의 한자 모양에 맞게 수 있습니다.
또한 책의 맨 뒷장엔 미니북이 첨부되어있어서 들고 다니며 익힌 한자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자에 관심이 많고 한자를 너무 좋아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 이 책을 선택하였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생긴 한자 포스터를 거실에 걸어 놓은 이후 한자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이렇게 한자에 관심이 생겼을때 공용한자 808로 우리 아이에게 한자의 흥미를 잃지 않게 해주고 싶습니다.
이 책은 쓰는 순서를 번호와 화살표로 표시해서 우리 아이가 한자를 쉽게 따라쓰고
한자의 뜻을 그림과 함께 첨부하여 우리 아이가 그림을 보고 한자를 연상 하게 할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밖에 나갈 때에도 들고 다닐 수 있는 미니북도 있으니 금상첨화네요.
공용한자 808을 만나서 한자도 써보고 원어민이 녹음한 cd도 들으면서 아이와 즐거운 한자 놀이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