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항문을 조여라 - 날씬해지고 싶다면
쿠조 유키코 지음, 최시원 옮김 / 북스고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일본 여성들은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 궁금했다. 10년 전 했던 스타킹에서 일본 여성들이 가끔 나왔는데 엄청난 동안이거나 정말 마른 몸매를 가지고 있었다. 우리나라와는 조금 다르게, 방식도 조금 독특했던 기억이 있다.
이 도서의 저자인 쿠조 유키코는 연예인이자 트레이너이기 때문에 믿고 볼 만한 다이어트 서적이다. 첫 장에서 쿠조 유키코의 앞, 뒤 몸매를 유심히 관찰해 볼 수 있는데, 상하체가 모두 튼튼하고 여리여리한 몸매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운동 비법은 항문을 조이는 것이라고 쿠조 유키코는 소개한다. 항문을 조이는 것만으로 어떻게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날씬하게 만들 수 있을까? 궁금증이 든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이 도서는 총 5가지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먼저 항문 근육에 대해 설명을 하고, 항문 근육을 스트레칭 하는 비법 무려 3챕터에 걸쳐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약해진 항문 근육때문에 생길 수 있는 변비, 치질, 요실금 등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설명준다. 처음엔 이 도서를 단순한 다이어트 비법으로만 생각하며 책을 폈지만 다 읽고나니 모든 여성들이 한 번이라도 봐야할 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나이들면서 가장 많이, 가장 먼저 힘이 빠지는 근육이 바로 항문근육이다. 항문 근육은 허벅지, 골반 등 하체의 주요 부위를 지탱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 근육이 약해지면 온 몸이 무너지게 된다. 젊은 여성이 이 책을 본다면, 신체나이의 노화정도를 늦출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젊은 여성보다는 아이를 낳은 엄마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다. 아이를 낳고 나면, 여러가지 부작용도 크고 낳기 전과 몸이 달라지게 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요실금이 생기거나 항문 근육의 힘도 많이 빠진다. 하루 24초만 투자해도 근육이 약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니, 이 책을 읽고 쿠조 유키코의 스트레칭을 열심히 따라하며 아이를 낳느라 고생한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보면 도움이 많이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