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즈 헬스 - 군대에서 몸만들기, 맨몸 트레이닝의 정석
안성주 지음 / 청림Life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헬스 또는 피트니스, 운동도서들은 대체로 비슷비슷하다. 그런 상황에서 이 책은 군대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특화되어 있다. 군대라는 특수하고 제한적인 상황 속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마사지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사화에서처럼 다양한 운동 기구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특별한 운동 기구를 사용하지 않는 운동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다. 사용하는 기구가 좀 있긴 한데, 그래봤자 덤벨과 밴드, 철봉 정도이다. 이 정도는 부대에 없더라도 개인적으로 갖출 수도 있을 것이다.

 

저자는 군대의 상황과 훈련, 식단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며 어떤 점이 운동하기에 좋고, 도움이 되는지 꽤나 자세히 설명해 준다. 처음엔 저자가 군인인 줄 알았다. 그런데 이미 군대를 전역한 일반인인 것을 알고 다소 놀랬다. 하지만 그가 이런 책을 쓸 수 있었던 것은 스스로 군대에 있을 때 운동을 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고 나아가 직업으로써 바디 컨설턴트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의 직접적인 경험이기도 하지만, 나를 비롯한 군대를 다녀온 보통의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어서 군대에 대한 설명이 이어질 때 그 때의 추억들이 떠오르곤 했다.

 

군대의 식단, 하루 일과, 생활 특성들이 잘 반영되어 있어서 군인들이 따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사용하는 기구도 별로 없으니 더 그렇다. , 일과 후 개인 운동을 할 수 있는 이 되었을 때 시작하자^^. 이것도 부대마다 특성이 다르니 참고하시길.

 

나는 전역한 지 꽤 오래되었지만 일상에서 그때그때 별다른 도구없이 운동해 볼 요량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시간 내서 피트니스에 가서 운동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잠시의 시간이 생겼을 때 짧게 나마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많다.

 

운동방법을 소개하면서 초급과 중급으로 나눠서 순서와 강도를 소개해 준다. 운동법은 가슴, , 어깨, , 하체, 복근 등으로 나눠서 부위별로, 그리고 어떤 순서로 운동을 하면 좋은지 보기 쉽게 설명해 준다. 또 군에서 자주하는 훈련이나 일상 속에서 쉽게 뭉치거나 피로할 수 있는 부위들을 마사지 하는 방법도 소개해 준다. 이 마사지는 작은 라크로스볼을 이용하는 마사지법인데 라크로스볼이 흔하진 않으니 대체 방법도 소개해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다. 또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흔한 운동 방법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푸시업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 것을 알고 놀랐다.

 

군생활을 알차게 보내려는 군인들에게 추천해 줄만한 책이다. 군생활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이 많이 있지만 공부든 운동이든 자신이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들면 될 것이다. 저자는 책의 말미에서 이에 대한 나름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