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배속 코어 그래머 - 10분 안에 끝내는 초스피드 영문법
김대만.신민영.장진우 지음 / 새로운제안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영어 공부는 대한민국을 사는 이들의 큰 화두중 하나이다. 영어를 포기하면 인생을 포기한 것이라는 말이 회자될 정도니 말 다했다. 초등학교때부터 시작해서 (이른 경우 영어 유치원, 아니 엄마 뱃속에서 태교로 시작한 이들도 있을 듯) 평생 영어를 공부하는데도 잘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영어 학습 비법을 밝히려는 책들과 단기간에 영어 실력을 완성한다는 류의 책들이 범람한다. 그렇지만 기억할 것은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는 것이다.
이 책은 10분 정도의 강의를 통해서 영문법의 핵심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어렵고, 복잡한 것들은 덜어내고, 기본적이고 꼭 필요한 개념과 영문법을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도록 하였다. 책은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었다. 각 파트는 품사, 문장의 형식, 동사(동사를 활용한 것들), 절, 전치사, 문장 유형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문법에 대한 장황한 설명 대신 키워드 중심으로 간략히 정의를 해주고, 몇 개의 예문을 제시해서 그것을 카드 형식으로 담았다. 설명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추가로 부연 설명을 하지만, 전체적으로 간단 명료하여 부담스럽지 않다. 파트가 끝나면 학습한 내용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간단한 테스트를 제공해 준다. 책의 표지와 파트 첫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책의 순서대로 여러 사람들이 차분하게 읽어주는 영상이 연결된다. 이동 중에 들으면서 공부해도 좋을 듯 하다.
하나 아쉬운 점은 카드 형식을 채택했는데, 일반 도서의 형태로 출판된 것이다. 아예 고리에 끼워서 휴대하며 틈틈이 볼 수 있는 카드 형태로 제작했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리고 132번과 147번이 불완전한 절에 대한 동일한 내용인데, 132번이 잘못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