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브루타 질문 수업 - 말문을 여는 행복한 교실 수업 이야기 "네 생각은 어때?"
DR하브루타교육연구회 외 지음 / 경향BP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교사의 질문도 중요하겠지만 이 책에서는 학생들이 각자 질문을 만들어서 서로 주고받는 활동을 한다. 아이들 스스로 역동적인 수업을 이끌어가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유대인의 하브루타 방식에서 시작된 수업 방법이지만 한국 교실에 알맞은 형태로 적용시키는 것이 중요함을 알 수 있다.
교사는 아이들이 질문을 어려워할 때 적절히 개입해서 활동이 잘 이루어지게 유도하고 아이들이 그 속에서 배움을 얻는 것을 믿을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학생들 사이의 관계가 활발해지고 서로 도와주는 배려심 등 사회성이 발달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