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시 시작하는 용기
조희전 지음 / 행복에너지 / 2022년 8월
평점 :
47명의 실패 극복기에서 발견한 '다시 시작하는 용기'
저자 조희전 님은 전작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시작하는 용기'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책을 펴냈습니다. 전작에 저자 자신의 생각을 담았다면, 이번 저서에는 유명인들의 삶에서 각 핵심어를 발견하였습니다. 혹 저자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전작을 살려보시길 권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시작하는 용기 저자 조희전 출판 당그래 발매 2016.02.22.
누구나 알법 하지만, 일부러 찾아보지 않으면 알 수 없었던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엮었습니다. 저에게도 처음 알게 된 에피소드가 많았습니다. 지금 당장 삶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가볍게 읽어보세요. 다시 시작할 실마리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시 시작하는 용기 : 성공해야 하는 너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핵심 요약 6문장 (바쁜 독자를 위한 서비스)
-
선명해야만 이루어지는 '꿈'
-
성공할때까지 해내는 '끈기'
-
굳은 신념에서 나오는 '열정'
-
꿈을 선택하는 '용기'
-
실패하더라도 놓지 말아야 할 '희망'
-
국내 최대 기업 창업자의 '도전'
특징 3가지 : 47명의 에피소드, 생각해 볼 여백, 저자 해설
1. 성공한 인물 47명의 에피소드
저자는 여러 자료에서 각 인물별 에피소드를 발췌했습니다. 47명의 인물이 가진 주요 사건에서 성공의 과정을 탐색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성공에 숨겨진 이면을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2. 생각해 볼 여백
각 인물의 에피소드를 읽고 생각해 볼 질문을 던집니다. 독서 초보일 때, 책을 읽다보면 저자의 메시지만을 따라가게 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교사인 저자는 이를 잘 알고 있는 듯, 독

자가 책의 내용을 읽고 생각해보도록 친절히 질문합니다. 질문의 공간을 열어 두었습니다.
3. 저자의 해설
저자는 무책임하지 않았습니다. 에피소드만 소개하고, 질문을 남기는 것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에피소드에 대한 해설을 꼼꼼하게 남겼습니다. 저자의 긍정적인 시각과 밝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대목입니다.
추천 독자 : 아동(8~18세), 좌절을 겪는 누구나
저자가 지도하는 아동들에게 긍정의 메시지를 던지기 위해 만든 책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책의 구성도 아동 도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워크북의 형태이고, 내용이나 문체도 아주 쉽습니다. 아이들이 읽도록 권하려고 합니다.
지금 다시 시작할 용기가 필요한 누구나 읽으면 좋겠습니다. 긍정 마인드를 훈련하기에 적합한 책입니다. 독자가 용기를 낼 작은 실마리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권할만 합니다.
인상 깊은 내용
저에게는 유수연 강사의 에피소드가 인상 깊었습니다. 삼류대 출신이 평범함을 거부하고 갖은 노력을 통해 일류 토익 강사가 된 이야기입니다. 이름도 비슷하고 시작점도 비슷한 자산관리사 유수진 씨의 이야기와도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3류대, 20대부터 미친듯이 노력, 범접할 수 없을 정도의 성공.

노력은 대학입시까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가는 동안 끊임없이 하는 겁니다.
유수연 강사의 이야기에서 보인이 처한 현실을 극복하고자 부단히 노력해 온 삶의 궤적을 그려봅니다.
"운을 잡고 싶다면 빨리 움직여야 한다"
그녀의 조언에 많은 독자들이 지금 당장 실행하는 변화의 계기를 맞길 바랍니다.

마치며 : 성공해야 할 당신에게 바칩니다
당신은 성공해야 합니까?
성공하지 못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성공에 대한 열망이 없기 때문이라 착각합니다. 그렇지만 그 보다 앞서 살펴볼 것은 성공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성공해야 할 이유가 명확한 사람은 어떻게든 해낼 방법을 찾습니다.
만약 이유를 찾았지만 성공하지 못했다면 투자한 시간과 노력, 그리고 방법을 되짚어 보세요. 그리고 이 책에 담긴 사람들과 무엇이 달랐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성공의 가는 방향은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책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2개월 긍정훈련 워크북"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