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퀴닝 - 평범한 직장인은 어떻게 부를 쌓을 수 있는가?
이대욱 지음 / 새움 / 2025년 3월
평점 :

이 책은 체스를 통해 직장인으로서의 성장과 성공을 탐구하는 흥미로운 접근으로 호기심을 자극했다. 저자는 체스의 ‘폰’에 비유하여, 힘없고 미약한 존재가 어떻게 자신의 위치를 극복하고 ‘퀸’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면서 자신의 경험담을 풀어가면서 특유의 대화형태로 글을 풀어간다. 특히, 직장 내에서의 관계 설정, 승진 경쟁, 자기계발, 그리고 경제적 자유를 위한 시스템 구축 등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면서 깊이있게 자신의 삶과 비교하면서 읽어나갈 수 있었다.
1부에서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부를 쌓는 방법을 다루며, 2부에서는 높은 목표의식을 갖도록 독려하고 3부에서는 빠른 성장을 위한 노하우를 공개하고, 4부에서는 중간관리자로서의 커리어 성장을 이야기합니다. 마지막으로 5부에서는 자기계발과 자산 투자 방법을 세밀하게 설명하며, 6부에서는 인생 2막을 설계하고 ‘퀸’으로 나설 것을 격려하는 구성으로 인생의 포물선을 그리듯 삶의 괘도를 그려나가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풀어가면서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며, 특히 자신의 출발점이 누구보다 평범했음을 강조합니다. 그래서 더욱 저자의 삶이 동경이 된다. 또한 독자들에게 큰 용기를 주며, 누구나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며, 독자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적인 동기를 부여하면서 격려해주는 자기개발서이다.
이 책을 읽으며 느낀 점은, 단순한 이론이 아닌 실제 경험에 기반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조언들이었다. 그래서 더 신뢰하고 믿음이 갔다. 이 책은 단순한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직장인들이 자신의 삶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경제적 자유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인 안내서로 진심 어린 조언과 저자의 경험담을 토대로 독자들도 자신의 스토리를 가지고 발전할 수 있는 올해의 자기계발서로 추천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