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의 랜드마크와 도시 - 랜드마크로 보는 세계 도시의 역사 · 문화 · 예술 이야기
박동석 지음, 박진주 그림 / 책숲 / 2024년 4월
평점 :

아이들이 자라면서 궁금해 하는 세상도 많아짐을 느낀다. 특히 여행을 통해 가고 싶은 것, 해보고 싶은것, 보고 싶은것들이 많아진다. 우리나라의 세상은 이동하면서 보여줄 수 있지만 세계여행은 아직은 책을 통해 배운다. 그리고 꿈꾼다. 아이들이 앞으로 보게 될 세상을 그래서 그 전에 세계의 랜드마크와 도시를 통해 함께 알아본다. 이 책은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보면서 여행을 계획하기에도 좋은 책으로 소개해보고 싶다. 세계 도시에 대한 소개와 역사적인 이야기, 문화, 예술 이야기가 가득 담겨있다. 또한 사진도 많이 있어서 이미지를 통해서 바라볼 수 있는 세상이 커진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고 싶은 세상이 많았구나 싶으면서 여행에 대한 기대를 가득 담는다. 대학교때 가봤던 콜로세움 20년이 지난 지금은 어떨지. 가보고 싶은 인도 아그라 타지마할 아이들과 함께 가고 싶은 뉴욕! 어느날 아이들과 함께 차를 타고 가는 길에 아이가 뉴욕을 가보고 싶다는 말을 툭 던진다. 세계의 랜드마크와 도시를 보고선 자신이 가장 가곳 싶은 랜드마크라고 한다. 맞다. 이렇게 아이가 가고 싶다는 말을 하고 또 나는 꿈을 꾼다. 그래 가보자 엄마도 가보지 못한 그곳 자유여신상도 보고 싶다.
이렇게 꿈꾸게 하는 책 세계의 랜드마크와 도시를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여행을 꿈꿔보는 것은 어떨까? 뉴욕가서 랜드마크 자유여신상도 가볼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