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괴담 잡는 과학 특공대 2 : 저주받은 빈집 ㅣ 괴담 잡는 과학 특공대 2
조인하 지음, 나오미양 그림, 김수주 기획 / 산하 / 2024년 1월
평점 :

괴담잡는 과학특공대을 아이들과 읽기 시작하면서 처음부터 아이들은 그림부터 쭉 훌터본다. 역시 귀신을 찾는것인가? 엄마 이거 무스운 이야기들이 들어 있나봐! 그리고 함께 읽기 시작하면서 몸이 움직이는 책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중간중간 나수재가 과학으로 친구를 괴롭히는 아이를 제압하는 내기부터 우리도 같이 실험해보는 시간들이었기 때문이다. 어른인 나도 함께하면서 정말 그러네 하면서 함께 웃으면서 읽고 글씨가 생겼어 엄마, 정말 귀신이 쓴거야? 나도 훈수를 두면서 정말 그래 귀신이 쓴건가봐 하면서 아이들 반응도 살펴본다. 하지만 제목처럼 과학 특공대 아닌가! 나수재는 항상 과학적 시선으로 사물과 현상을 소개하면서 해석해준다. 그리고 언제나 귀신을 찾는 박기담의 궁금점을 풀어주는 나수재 둘의 환상적인 저주받은 빈집의 기이한 현상들을 과학적으로 해결해나가면서 다음 3편을 기다리게 되는 재미있는 과학특공대. 아이들과 이 책을 보는 동안 과학을 이렇게 재미있게 알려준다면 초등과학책으로 손색없겠다 싶다. 잠만경의 원리 기압 온도와 열의 이동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괴담과 연결해서 풀어낸 과학특공대. 기억에 쏙쏙 과학지식이 이해되니 아이들도 집에서 귀신놀이를 할 수 있겠다고 외친다. 직접 읽고 집에서 다양한 실험도 해보면서 우리집이 귀신의 집으로 변신! 할로윈때 더 리얼하게 꾸며보자며 부푼 기대를 품는다.
과학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배우고 싶다면 괴담잡는 과학 특공대를 함께하면 어떨까! 이번 겨울방학 초등과학책으로 우리집 아이들은 즐겁게 읽어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