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말정말 신기한 숲속의 전설 백과사전 ㅣ 정말정말 신기한 백과사전
주세페 단나 지음, 란그 언너 그림, 강나은 옮김 / 별글 / 2023년 12월
평점 :

두밤에 걸쳐 아이들과 정말정말 신기한 숲속의 전설 백과사전을 보았다. 유치원을 졸업한 아이에게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책들을 고르다가 눈에 띈 책. 그리도 알록달록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숲속의 전설, 전세계 숲속에 숨겨진 전설 속 주인공들을 만나보고 각 나라의 전설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흥미 진지한 여행을 떠날 수 있다. 겨울 산 여행 전 이 책을 읽어가면서 우리가 만날 숲속 신기한 존재들은 누가 있을까를 먼저 고민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책 스토리도 전설속 신기한 주인공들을 만난 할머니의 공책 속 주인공들을 손녀들이 소개하면서 시작한다. 누군가에게 듣는 이야기체로 되어 있으니 아이들 잠자리 책으로 딱! 엄마 목소리 변형하면서 이야기해주니 이보다 즐거울 순 없다고 아이들은 즐거워한다. 아이들과 만난 트롤 님프들 그리고 그들을 소개한 전설 이야기는 더욱 흥미를 이끈다. 읽어주는 엄마 입장에서도 처음 듣는 이야기속 주인공들이 새롭기만 한다. 처음 듣는 전설속 주인공들이 더욱 궁금해져서 찾아보기도 하게 된다. 이 책의 매력은 또 있다. 바로 그림! 그림의 색감이 예뻐서 더욱 눈길이 많이 간다. 아이들은 그림을 보면서 더욱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으니 엄마표 잠자리 책으로 선정하기 딱 좋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책을 고민하고 있다면 정말정말 신기한 숲속의 전설 백과사전을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