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XITY VOL.3 2023 - 스마트시티매거진
XITY 편집부 지음 / 휴먼밸류(잡지) / 2023년 8월
평점 :
절판

어떤 내용이 관심이 가시나요?
전 #4 디지털 1세대의 육아일기 편이 고개를 끄덕이면서 본 편이였어요. 왜냐구요? 바로 디지털 1세대 1980~90년대에 태어난 M세대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육아에서 빠질 수 없는 스마트 디바이스! 나 또한 아이를 낳고 아이 심장 소리를 핸드폰 어플로 다운 받아서 가족들에게 전하고 지금까지 아이들 성장 과정을 클라우드에 저장하거나 채팅창에 엮어진 가족 구성원들과 공유한다. 처음엔 그 과정을 어렵게 생각했던 내 부모 세대도 자식에게 그리고 지역주민센터에서 스마트폰을 배우고 어플을 다운받고 활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알아간다. 아이들의 사진을 출력하고 접착식 비닐을 조심히 열어 사진을 붙여 성장앨범을 만들어주신 우리네 부모님 세대는 이젠 손자 손녀의 사진을 스마트 폰을 통해 검지손가락으로 사진을 밀어 본고 계신다. 이 또한 스마트세대가 공존하는 방식아닐까!
XITY매거진 3호에서 공감된 부분 바로
"먼저 다양한 부분을 경험하고 해결해본 경험자로서 묵지한 조언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것이 시대를 관통해 온 우리 인류의 지혜가 아닐까 싶다." 이 글 때문이었다.
내가 추구하는 육아철학이기 때문에 지금 잘 하고 있구나! 하는 안도로 느껴졌다. 스마트시티를 바라보는 선견지명을 갖기 위한 먼저 세상을 겪어보면서 조언자, 조력자가 되어보기로 했기 때문이다.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현재 아이를 키우는데 고민이 있는 부모가 된
M세대라면
꼭 읽어봐야 하는 XITY 매거진으로
추천 할 수 밖에 없다.
12.1일 4호를 또 기다리게 된 1인이 되어 버렸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밖에도 무인서비의 세계, 전기차 시대로 들어서면서 주유소의 변화, 로봇이 의료를 만났을 때 굵직굵직한 제목만 봐도 지금 우리가 한번쯤 고민하고 세상을 살아가야 하는 조언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XITY 매거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