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삶의 목적을 찾는 45가지 방법 - 인간 출판 기획자의 기획안으로 챗GPT AI가 쓴 최초의 책!
챗GPT 지음, AI 파파고 옮김, 서진 기획, 셔터스톡 AI 일러스트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2월
평점 :

궁금했다. 글쓴이가 챗(GPT) 그것도 인생의 다루는 묵직한 삶의 목적을 찾는 45가지 방법을 새롭게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전한다니. 사실 책을 받고선 어리둥절했다. 사람의 생각이 아닌 조언을 받아들인다는 것이 두려웠다. 그리고 천천히 책장을 읽어가면서 아직은 어설프지만 살짝 그 어설픔속에 뜻이 담겨 있어 놀랄 수 밖에 없었다. 그냥 GPT 책이 아니라면 살짝 그런 마음이 없었을 수 도 있다. 하지만 이것이 컴퓨터가 쓴 책이라는 것이라면 더 빠르게 성장하는 지금 시대에선 이책 작가도 필요 없는 것은 아닌가 살짝 자리를 빼앗기는 듯한 느낌이 든다. 그만큼 좋은 사람에게도 감동을 주는 부분들에서 놀라웠기 때문이다. 그림도 10초도 안되서 100개의 서로 다른 작품을 만들어 내고 사람의 속도는 거북이가 된 듯한 느낌을 주는 컴퓨터 세상에서 이젠 조언도 컴퓨터에게 묻게되는 세상이 되어 가는 구나 싶어 살짝 씁쓸했다. 창의, 창조력 이런쪽은 아직 사람의 영역이다하여 아이들 교육에서도 사고력, 창의력 등을 교육하는데 그 마저도 사람이 설자리가 없다면 난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새롭게 살고 싶은 그대! 바로 삶의 목적을 깨닫게 해준 45가지 방법중에 그 답을 찾아보기도 한다.
[지금이 가장 행복한 시간이라는 생각은 너무나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 대해 생각하거나 미래에 대해 걱정한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후회, 불안, 불확실성의 감정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고 삶의 단순한 것들에서 즐거움을 찾음으로서 우리는 더 충실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 바로 이런 조언을 얻게 된다. 현재의 행복을 찾으면서 살아가야 겠다. 이것이 AI가 조언한 지금의 삶에 충실하도록 내게 공감시켜준 글. 정말 놀라움으로 책을 보고 공감까지 받으면서 책을 보게 된다.
글쓴이 챗, 이젠 어색하지 않게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작가를 만나보면 어떨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