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2 : 외딴섬을 악몽에서 구해라! 별의 커비
다카세 미에 지음, 가리노 타우.포토 그림, 현승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캐릭터를 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거꾸로 게임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들과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2 외딴섬을 악몽에서 구해랴!를 읽을 수 있을까? 하는 물음표로 책을 읽었다. 하지만 책 앞에 캐릭터 설명과 이야기 속 용감한 커비의 대사를 아이들과 실감나게 읽어가면서 게임을 몰라도 캐릭터를 몰랐어도 소설처럼 술술 읽어 나가고 아이들은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먹는 것을 좋아하고 활발한 커비. 빨아들인 상대의 능력을 카피하여 사용하는 능력! 거기에 새로운 능력까지 생기면서 이야기의 내용을 흥미롭게 만든다.

"맨몸으로는 위험해요! 부디 제가 만든 모자를 써 주세요. 사실은 새로운 설계도를 발견해서..."

"진짜? 그럼 새로운 카피 능력 모자를 만든거야?"

무기상 웨이들 디가 의기양양하게 고개를 끄덕였다.

"평범한 모자가 아니에요. 지금까지 만들었던 카피 능력 모자를 진화시키는 데 성공했어요!:

이렇게 커비는 진화시킨 모자를 쓰고 능력이 업그레이드 된다.

커비 일행을 정체불명의 소용돌이로 끌어들인 ID-F86. 에피린을 흡수해 완전체 펙트 에피리스가 되는 과정을 그리는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2 외딴섬을 악몽에서 구하라! 아이들과 게임을 먼저 하기 전에 마치 캐릭터를 이해하고 캐릭터들의 대화를 듣는 것도 후에 게임을 했을 때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별의 커비! 커비와 친구들의 대화와 생각을 알고 싶다면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2. 외딴섬을 악몽에서 구해라! 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