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 - 성과를 내는 1페이지의 마법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설미리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년 전부터 인스타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나에게 3초의 비밀! 카드 뉴스 마케팅 책은 돌파구를 알려주는 책이었다. 고객의 언어를 이해하고 그것으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것은 기본이자 필수다. 막연하게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은 알고는 있었지만 요령이 없는 나는 블로그와 인스타에 내 생각을 적어가는 일기가 되기 일 수였고 공개일기처럼 보여주기 식으로 되니 후에는 내가 왜 이걸 하고 있지? 란 생각에 띄엄띄엄 적다가 잊혀지곤 했다. 그러다 다시 블로그 내용을 정리하고 남들에게 관심없는 것들은 과감하게 잘라내기 시작했다. 그리고 책과 체험을 묶어 데이지하루, 요가와 명상을 하는 사운드숨으로 나누면서 틀이 잡히기 시작했다. 고객의 언어를 이해하기 시작한 내 첫 발자국이었다. 잡다한 나의 일기는 남들에겐 흥미가 없는 것이다. 그리고 정보가 주어지는 콘텐츠를 같은 방향으로 작성을 하고 있다. 기본이자 필수라는 이 한마디를 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하고 있었으니 얼마나 돌아돌아 온 것인가 싶기도 하다. 3초의 비밀, 성과를 내는 1페이지의 마법으로 나를 브랜딩하라는 설미리 작가의 말에 완전 공감하면서 다시 인스타 페이지를 고민해 본다.

브랜딩은 나를 신뢰하게 하고, 나를 경쟁자보다 더 돋보이도록 알리는 수단이다. 미키마우스를 연상하면 디즈니가 떠오르는 것처럼 브랜딩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최근 아빠의 부엌 스토어를 하면서 아빠가 요리하는 모습을 마크처럼 카드뉴스를 만들기 시작했다. 과연 이것이 떠오를까! 하는 궁금점도 있지만 이것또한 나의 시행착오라 생각하면서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준 누구나 따라하는 카드뉴스 제작 법을 토대로 카드뉴스를 꾸준히 작성해 봐야겠다.

3초의 비밀카드뉴스 마케팅! 마케팅을 고민하고 브랜딩을 고민한다면 이 책을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