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지리 여행 - 스타벅스에서 시작하는, 공부가 되는 지리 여행
최재희 지음 / 북트리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대R점 -> 홍대역8번출구점 ->강남R점 ->미국시애틀 파크 플레이스점 ->대치은마사거리점->원주반곡DT점->송도컨벤시아대로DT점->중국상하이점->문경새재점->대구팔공산점->제주애월DT점 ->두바이 이븐바투타몰점 ->더양평 DTR점->울산간절곶점->군산대점->튀르키예 베벡점

스타벅스 지리여행을 읽으면서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 유명 스타벅스를 다녀온 기분이다. 그 중 환경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공룡기업 스타벅스의 환경에 대해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이유를 알게되니 한편으론 이 기업의 가치를 알게 되었다. 지리 선생님이 여행을 하면서 이 책을 출간하기 까지 많은 신문기사와 사례를 토대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했다. 우리나라의 갯벌으 매립한 도시 송도, 혁신도시의 자리 화강암 구릉대 , 중생대 한반도에 일어난 지질학적인 토대로 소백산맥 품에 쏙 들어간 문경세재 스타벅스 등 지리적인 지식으로 위치한 스타벅스의 위치와 주변 관광지를 알아가는 것이 재미있었다. 가을 끝 무렵이니 지리선생님이 알려주신 서울에서 3시간 남짓 걸리는 대구 팔공산에 도착해서 가을의 정취에 흠벅 취하고 커피향을 느껴보고도 싶다.


대구를 감싸고 있는 여러 산 가운데 가장 높은 산은 단연 팔공산입니다. 팔공산은 높이가 1,192.3m나 되는 높은 산으로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산세는 험하지만 웅장하고 수려한 장관을 품고 있죠 또한 팔공산은 서울의 북한산, 대전의 계룡산처럼 대도시인 대구를 상징하는 산입니다. 간혹 대도시 주변에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명산이 존재하는 경우가 있는데 삭막한 도시 생활에 지친 많은 사람에게 더할 나위 없는 휴식처가 되곤 합니다.

내 손에 들린 스타벅스 음료한잔, 여기에 상상하지 못한 지리의 비밀이 숨어있다.

늦가을 여행이 필요하다면 지리선생님이 알라주는 스타벅스 지리여행을 해보면 어떨까! 스타벅스 커피한잔을 마시면서 많은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