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수학 1031 초등 6-1 개념서 (2018년용) 생각수학 개념/유형/문제서 (2018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3월이면 둘째 아이가 6학년이 되네요. 6학년만 보내면 이제 중학생이라 아이 공부에 신경이 저절로 쓰입니다. 작년 5학년 2학기에 한번 보는 시험에서 아이 수학 성적이 너무 좋지 않았습니다. 아는 걸 실수했다고 하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실수가 반복되면 모르는거고 실수를 안하도록 연습을 해서 점수를 좋게 해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동안 초등 수학은 쉽다고 생각해서 아이 스스로 공부하도록 놔뒀는데 이제는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중학생인 큰 아이를 보니 초등학교 수학 개념의 확장을 배우더군요. 초등학교 공부를 소홀히해서는 중학교때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고 뒤쳐질게 분명합니다.

남자아이라서 그런지 이해력이 부족한 면이 있어서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제집이 없을까 찾던 중 시매쓰에서 나온 생각수학 1031 개념서를 알게 되고 얼른 아이에게 보여줬습니다.

시매쓰에서는 다양한 단계의 수학 문제집이 나오는데 그 중 생각수학 1031 개념서는 맨 처음 단계에서 보면 좋을 책입니다. 우선은 각 단원이 시각 되기 전 삽화와 이야기를 통해 단원에서 학습할 내용 즉 개념과 원리에 대해 미리 알아보거나 흥미를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짧은데 수학적 사고를 갖고 생활하게 될때 느끼게 되는 상황들이라서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수학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알 수 있고 그동안 생각지 않고 지나쳤떤 부분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를 만들어줍니다.

생각 열기로 아이들이 학습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시작을 하면서 탐구마당을 통해 아이 스스로 이해하고 깨달으면서 원리와 개념을 스스로 익힐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부분이 참 좋더라구요. 일방적인 설명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 스스로 깨우치는게 아이에게는 성취감도 느끼게 해주고 스스로 찾고 이해한 부분이라 자신의 지식으로 쏙쏙 흡수합니다.

생각정리를 통해 내가 이해한 부분을 정리해보고 익히기 마당과 평가 마당을 통해 문제로 이해한 부분을 평가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개념 부분은 대충 안다고 생각해서 소홀하기 쉬운데 이렇게 개념서를 통해 아이 스스로 수학 개념을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내 지식으로 만든다면 상위학교에 진학해서 확장된 지식을 배울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