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s English 팝스 잉글리시 2 - 팝송 20곡으로 초등 필수 영어 끝내기 Pops English 팝스 잉글리시 2
조정현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가요의 인기가 커서 그런지 요즘은 팝송을 잘 안 듣는 것 같아요. 엄마인 제가 어릴적만 해도 팝송도 많이 듣고 가사가 나와 있는 팝송집도 사서 보기도 했는데 아이들이 팝송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다보니 팝송에 대해 별 관심이 없었는데 아이가 부르는 엉터리 팝송을 교정해줄 목적으로 보여준 팝스 잉글리시 1권이 너무나 좋아서 이어서 2권까지 아이에게 보여줬습니다.

아이에게 책에 나오는 올드팝송이 어떤지 물어봤더니 영화나 방송에서 많이 들어서 익숙해서 좋고 우리나라 노래 아닌 영어로 된 노래도 부를 수 있다는게 뿌듯하다고 하네요. 알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 아이에게 성취감까지 느끼게 해주었나 봅니다.

제가 생활영어를 배우러 문화센터에 잠깐 다녔는데 그때 거기에서 Count On Me 를 배워서 입에 붙으라고 몇 번 불렀었는데 아이는 그 팝송이 마음에 들었나 봅니다. 배워보고 싶다고 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팝스잉글리시 2권에 찾아봤더니 와~ 20곡 안에 들어있네요. 책 속에 수록된 곡은 네이버 카페에서 초등학생 학부모 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팝송을 추천 받았다는데 정말 제대로 조사를 한 책이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1권과 마찬가지로 2권도 1~4단계를 통해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해줍니다. 1. 노래 듣기 2. 단어 익히기 3. 가사 따라 읽기 4. 노래 따라 부르기 QR코드를 통해 바로바로 노래를 듣거나 단어의 발음을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하구요. 아이는 책을 보더니 Let It Be 를 제일 먼저 불러보자고 하네요. 비틀즈가 누구인지 모르지만 비틀즈 노래는 좋다네요 ^^ 5-6학년 권장으로 되어 있는데 4학년인 초등학생 아이 영어 실력으로 어렵지 않네요. 단어들이 이미 아는 단어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팝송이 쉬웠나? 하는 생각이 다 들었어요. 노래를 배우고 난 뒤에는 가사 중에서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을 활용할 수 있게 알려줘서 아이랑 해보는데 이 부분 참 유용하고 아이 영어 실력에도 도움 많이 됩니다. 확인 학습과 워크북에 나와 있는 가사 확인을 통해 아이가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어린이팝송 초등 영어 실력도 끌어올려주고 올드팝송도 감상해보는 즐거운 시간이네요~

어린이 팝송 책은 저도 처음인데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좋은 책이라 급 저자에 대해서도 궁금해져서 찾아 봤어요~

저자 선생님의 도서 소개 동영상 http://cafe.naver.com/gilbutschool/16187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