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s English 팝스 잉글리시 1 - 팝송 20곡으로 초등 필수 영어 끝내기 Pops English 팝스 잉글리시 1
조정현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4학년인 둘째 아이가 어느 날 유아마이선샤인 마이온리 선샤인 하면서 노래를 부르네요. 가만히 들어보니 어찌나 엉터리로 부르는지 듣고 있으려니 웃음이 터지려고 하는데 아이가 무안해할까봐 꾹 참았습니다. 아이에게 언제 영어 노래까지 배웠냐고 물어보니 아이는 배우지 않았고 그냥 몇 번 듣고 따라하는데 이상하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고 제대로 부르고 있는지 자신이  없다고 하네요. 엄마인 제가 영어를 배울때는 팝송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특별히 그렇게 가르치는 곳이 없었고 저도 직장 다니느라 아이를 옆에 끼고 공부를 가르칠 생각을 하지 못해서 아이가 이렇게 엉터리로 팝송을 부르고 있는 줄 처음 알았습니다. 아이가 팝송을 따라 부르고 있으니 이왕이면 제대로 알려주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고 아이에게 너무 공부로만 접근하면 오히려 반발심이 생길수도 있어서 우선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책을 찾아봤습니다. 마침 길벗 스쿨에서 팝스 잉글리시 시리즈가 나왔네요. 책 한 권에 팝송 20곡을 소개해주고 있는데 1권은 3-4학년 권장이라고 하길래 노래를 보니 아이가 따라 부르던 노래도 있고 들으면 알만한 노래들이 많이 있고 저도 어려서 들었던 노래들이라 아이랑 노래책 본다는 기분으로 책을 보려고 합니다.

책에서는 먼저 노래를 듣고 단어를 익히고 가사를 따라 읽은 다음 노래를 따라 부르는 식으로 아이들이 노래를 익힐 수 있게 알려줍니다. 각 단계마다 QR 코드가 있고 그걸로 노래를 듣거나 단어발음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데 예전 제가 공부하던 때랑 비교해보니 참 편리하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드네요. 노래를 들을때는 잘 들리지 않았던 단어들이 글로 되어 있어서 먼저 가사를 따라 읽어보는게 참 좋네요. 아이와 제일 먼저 You Are My Sunshine 을 봤습니다. 아이가 모르는 단어가 별로 없을 정도로 아이 수준에 맞는 노래였더군요. 귀로 들을때 놓쳤던 부분을 가사를 보면서 따라 읽어 보고 노래를 따라 불러 봤는데 아이가 너무나 좋아하네요. 노래 가사 뒤쪽에는 핵심 표현 활용하기와 확인학습이 있습니다. 아이와 핵심표현 활용하기는 책에 나와있는 문구 말고도 이것 저것 서로 많이 이야기하면서 게임처럼 했더니 아이의 참여도도 높네요.

노래라는 매개체를 통해 영어라는 언어를 좀 더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었지 않았나 싶어요. 아이가 잘 모르는 올드 팝송들을 듣고 예전 엄마가 학생때 많이 들었는데 같이 불러볼까? 하면서 아이랑 같이 팝송을 공부해가니까 아이도 즐겁고 저도 좋네요~

어린이 팝송 책은 저도 처음인데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좋은 책이라 급 저자에 대해서도 궁금해져서 찾아 봤어요~

저자 선생님의 도서 소개 동영상 http://cafe.naver.com/gilbutschool/16187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