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4-1 (2016년) - 3~4학년군 수학 3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까지는 아이에게 우공비자습서를 보여줬는데 큰 아이를 보니 우공비자습서보다는 우공비를 더 잘 활용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설명은 잘 안 보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서 개념은 알기 쉽고 짧게 되어 있고 반면 다양한 문제를 통해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좋은 학습 방법이라는 생각에 4학년이 된 둘째 아이에게 올해는 우공비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올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쿵푸팬더와 함께여서 그런지 아이들이 문제집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어요. 아이에게 쿵푸팬더의 공부비법을 알아보자고 하니 엄청 좋아하네요.

우공비 초등 수학을 보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한 단원의 시작이 만화라서 아이들이 문제집을 생각하면 지겹고 재미없다는 생각이 많은데 이런 부분을 없애주면서 수학의 개념을 만화를 통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입니다.  우공비의 가장 큰 장점일텐데요. 우공비의 이미지 연상 학습은 아이들이 보기에는 복잡할 수 있는 수학 개념을 쉽게 알려주고 거기다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게 해줘서 역시 1학기 초등 수학 문제집으로 우공비가 딱이에요 ^^ 단원의 맨 앞에 있는 바탕 다지기와 만화를 통해 앞으로 학습하게 될 내용을 확인하면서 아이들 실력도 점검해볼 수 있고 개념잡는 비법은 짧지만 우리 아이같이 긴 설명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딱 필요한 개념만 설명해주고 있어서 우리 아이처럼 설명 길면 제대로 읽지 않는 아이에게는 딱 적당한 문제집입니다. 또 개념에 대한 내용을 시각적으로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 쏙 눈에 쏙 부분' 코너가 있어서 아이들이 긴 설명 대신 한 눈에 파악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실력쌓는 비법을 통해 문제풀이를 하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구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는 서술형 잡는 문제해결 비법을 통해 문제 해결력을 키우고 논리적으로 풀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이 부분을 우리 아이가 항상 어려워하는 부분이라서 앞으로 열심히 볼 생각입니다.

시험 대비를 위한 단원평가와 생활 속에서 수학과 관견된 내용을 문제로 풀어볼 수 있게 하는 스토리텔링 수학까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수학을 좀 더 친근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본 책 이외에도 시험비법책이 있어서 평소에는 진도에 맞춰 우공비책으로 복습을 하고 시험 대비로는 시험비법책을 활용하면 좋겠어요. 문제집들도 비싼데 한 권으로 한학기 끝낼 수 있으니 좋네요.

긴 설명을 지루해하는 우리 아이에게는 우공비자습서보다 우공비가 더 낫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