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4-1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1학년에 들어간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4학년이 된 둘째 아이를 보면 걱정이 많이 됩니다. 큰 아이와 다르게 아이가 어휘력도 부족하고 이해력도 부족해서 갑자기 어려워진다고 하는 4학년 공부를 잘 따라갈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거기다 국어는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되는데 작년에도 국어 성적이 좋지 않았는데 올해는 어떨지 걱정이 되네요. 걱정만 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는 없으니 아이에게 맞는 문제집을 선택하고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게 엄마의 몫이겠죠? 큰 아이가 고학년이 된 뒤로는 항상 우공비로 공부 했는데 이미지 연상 학습이 생각보다 참 좋더군요. 개념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부분이 아이에게 어려울 수 있는 초등개념 공부를 많이 도와줘서 둘째 아이에게도 1학기 국어 문제집은 우공비로 정하고 앞으로 매일 학교에서 수업한 뒤에 복습으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요즘 한참 쿵푸팬더로 광고를 해서 그런지 아이가 친근하게 느끼네요. 아이에게 쿵푸팬더의 공부비법이 담긴 책이라고 하니 눈을 동그랗게 뜨면서 재미있겠다고 합니다.

책은 총 4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1. 본 책 2. 시험비법책 3. 국어 활동 비법 더하기 4. 정답지로 되어 있는 우공비 한 권으면 다른 문제집은 필요없이 1학기 초등 국어는 충분합니다.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학습할 내용에 대해 알려주면서 흥미를 이끌어냅니다. 개념잡는 비법을 보면 정말 한 눈에 개념이 쏙 들어오게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개념쏙, 눈에쏙,교과서쏙이라는 명칭이 딱 맞게 한 눈에 개념이 쏙 들어온답니다. 지루한 설명대신 이렇게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으니까 보기에도 좋고 이해하기도 좋네요. 교과서 잡는 비법을 통해 교과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문제를 통해 아이들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공부 잘 하는 아이들이 만들었을법한 핵심잡는 비법은 교과서 내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했는데 이 부분도 너무 좋네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도 따로 모아 아이들이 논리적인 사고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국어문제집을 보니 역시 우공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문제집이 너무 좋네요~ 아이랑 앞으로 매일매일 잘 활용해야 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