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1 (2016년) - 3~4학년군 사회 3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1학년에 입학한지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둘째 아이가 벌써 4학년에 올라갑니다. 3학년과 4학년은 공부의 수준이 갑자기 껑충 뛴다고 해서 좀 걱정이 되네요. 남자 아이라서 그런지 이해력이 떨어지고 3학년때 보니 사회 과목은 다른 과목에 비해 성적도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엄마인 제가 학교 다닐때는 전과가 최고였는데 요즘은 설명이 너무나 장황한 전과보다는 보기에 편한 문제집이나 자습서를 아이들도 선호하더군요. 작년에는 우공비 자습서를 아이에게 보여줬는데 국어과목은 특히나 설명이 많아서 그런지 아이의 집중도가 짧길래  올해는 이미지 연상 학습으로 교과 개념 공부를 할 수 있는 우공비를 선택했습니다.​ 큰 아이때 보니 복잡한 초등학교 개념공부를 이미지화 해서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줘서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우리 아이 초등4학년 1학기 문제집은 우공비로 결정하고 아이와 같이 먼저 문제집을 봤습니다.

아이에게 이제 4학년에 올라가니 시험때 몰아서 공부하는게 아니라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수업을 듣고 난 뒤 복습 개념으로 우공비를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아이에게 혼자 하라고 맡기기만 하면 하지 않을것 같아 선행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서 ( 수업시간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하면 집중력이 엄청 떨어져서 선행은 되도록이면 안하고 있어요 ) 우공비의 특징과 앞으로 어떻게 문제집을 활용하면 좋을지 같이 알아봤습니다.

한 단원이 시작하면 먼저 이미지를 통해 아이에게 이 단원에서 학습할 내용을 알려줍니다. 그냥 만화 보듯이 가볍게 읽으면 되고 아이도 그냥 만화라고만 느끼는 것 같더군요. 그 뒤로는 세로로 개념쏙 눈에 쏙을 통해 이미지 연상학습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개념에 대한 설명도 중요하지만 개념을 오랫동안 기억하고 이미지화 해서 머릿속에 쏙 들어가게 하는게 참 중요하더라구요. 따로 용어사전을 통해 아이들이 그냥 넘어가기 쉬운 용어를 설명해주고 읽은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읽기 자료를 통해 아이들이 헷갈리거나 의문을 갖는 내용을 따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교과서에 나온 개념을 충분히 공부하고 나면 다양한 문제를 통해 문제 히결력을 기르고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문제풀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논리적으로 풀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이에게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나간 진도대로 개념을 읽고 이미지를 통해 사진처럼 머릿속에 넣어두고 문제풀이로 부족한 부분을 찾아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책이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본 책 이외에 시험비법책은 나중에 기말고사 대비용으로 그때 풀라고 이야기 해줬습니다. 보통은 아이가 채점을 하지 않아서 풀이책은 보지 않는데 아이에게 문제를 풀고 풀이책에 있는 우공비 박스나 왜 정답이 아닌지에 대한 내용도 눈여겨 보라고 알려줬습니다.

역시 우공비! 초등 문제집으로 한학기동안 우리 아이 실력을 쑥 올려줄거라 믿게 만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