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4-1 (2016년) - 3~4학년군 과학 3 ㅣ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둘째 아이가 1학년에 입학할때부터 방과 후 교실로 과학실험을 보냈습니다. 책으로 보는 과학보다 실험을 통해 만나는 과학이 아이에게는 더 흥미롭고 기억에 오래 남겠다는 생각이였습니다. 그런데 작년 아이 과학 점수를 보니 생각만큼 좋지 않네요. 큰 아이가 둘째 아이에게 3학년에서 4학년 올라갈때는 한단계가 아니라 여러 단계를 뛰는 거나 마찬가지고 4학년때 공부를 따라가지 못하면 계속 뒤쳐질거라고 이야기 해주니 욕심 많은 둘째 아이는 공부에 조금씩 욕심이 생기는지 누나가 공부한 교재를 자신도 보겠다고 합니다. 큰 아이는 그 동안 계속 우공비를 보여줬어요. 우공비의 가장 큰 장점인 이미지 연상학습으로 개념을 쉽게 받아들이고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고 아이의 공부에도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둘째 아이가 원하니 이번 1학기 초등 과학 문제집은 우공비로 정하고 아이와 함께 우공비를 살펴봤습니다.
딸아이는 선행을 시켜도 아무 문제가 없지만 아들 아이는 선행을 하면 조금만 알아도 수업시간에 다 안다며 수업을 제대로 듣지 않으려고 하는 경향이 크더군요. 괜히 수업에 방해되니 선행은 안 시키더라도 복습은 꾸준히 시키려고 마음 먹고 아이에게 앞으로 우공비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먼저 살펴보자고 했습니다.
우공비 과학은 총 네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실험관찰 풀이집이 작은 책으로 앞에 붙어 있고 본책이 있고 따로 시험비법책과 문제풀이로 나눠져 있습니다.
모든 단원이 시작하기 전 학습 내용을 만화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앞으로 학습하게 될 내용을 미리 알려주는 부분이지만 아이는 만화가 있어서 좋은지 이 부분은 미리 다 읽어보네요.
아이들이 교과서에서 배우는 내용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서 개념을 알려주고 있고 한쪽에 이미지를 통해 개념을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주는데 이 부분도 아이는 재미있는 만화를 본다고 생각하더라구요.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고 개념을 익힐 수 있다는 점에서 참 만족스러워요. 과학 같은 경우는 용어풀이도 중요한데 따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드네요. 교과서에 나오는 복잡한 내용들이 한 눈에 정리되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개념 설명 뒤에는 문제를 통해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고 다양한 문제를 통해 아이가 문제 해결력도 기르고 실력도 키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거기다 우리 아이가 제일 힘들어하는 서술형 문제는 따로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혼자 풀기 어려운 부분을 도와줍니다.
아이가 본 책은 학교에서 진도 나가는 대로 복습하고 시험대비 책은 시험공부할 때 보겠다고 하네요.
4학년 과학 점수는 우공비와 함께니 많이 향상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