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4-1 (2017년용) 기적의 초등수학 (2017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입학한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둘째 아이가 벌써 4학년에 들어가네요. 큰 아이에 비해 생일이 늦어서 그런지 성별 탓인지 아이가 이해력이 떨어지는데.. 큰 아이가 둘째 아이에게 3학년과 4학년은 공부 수준 차이가 있으니 미리 준비를 하라고 충고해 주세요. 이제라도 둘째 아이 공부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 같습니다. 큰 아이때 공부했던 걸 생각하면 길벗스쿨에서 나온 기적의 학습법을 통해 한글도 떼고 수학도 공부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었는데 둘째 아이는 알아서 하겠지 하는 생각에 별 신경을 못 써줬는데 이제라도 아이에게 길벗스쿨에서 나온 좋은 책을 통해 아이의 실력을 한단계 올려야 겠습니다.

입시가 바뀌고 수학의 비중이 높아가고 있는데 아이들이 어릴때부터 수학을 포기한다는 뉴스가 많이 들리네요. 초등 4학년 수학 문제집은 기적의 초등을 통해 아이가 제대로 개념을 익히고 알았으면 하는 바람이 생깁니다.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자 4학년 문제집이라고 좋아하네요. 아이와 같이 책을 먼저 훑어봤습니다.

책 맨 앞쪽에 내 손으로 직접 써보는 개념 맵이 나옵니다. 아이가 실제로 공부한 뒤 직접 개념을 써보면서 자신이 알고 있는 걸 확인해 보면 좋겠어요. 이렇게 직접 써보는게 기억에도 오래 남고 잊지 않죠.

남자 아이라서 그런지 조금만 아는 거라고 생각하면 다 안다면서 개념을 제대로 봅지 않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서 이 부분을 아이가 스스로 최대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었는데 개념부분에 대해 아이와 먼저 살펴봤습니다.

개념에 들어가기 전에 공부할 내용을 먼저 살펴보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왜 이 부분을 공부하고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려주는 부분이라 아이에게 그냥 넘어가지 말고 꼭 읽어보라고 일러뒀어요.

 

개념에 대한 설명은 시각적으로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아이가 쉽다고 휙휙 넘어갈 수 있겠더라구요. 꼼꼼하게 구석구석 보면서 개념을 이해하고 개념을 확장시켜 나가자고 알려줬습니다.

하루에 4쪽씩 공부하도록 되어 있어서 공부하는데 별 부담은 느끼지 않겠는데 한꺼번에 하려면 힘들 것 같아 아이에게 매일매일 조금씩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문제집에 나와있는 날짜를 지키면서 매일 조금씩 해보자고 부탁했습니다. 아이는 새 문제집이 좋은지 봄방학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익힘책 문제까지 풀고 나면 학교 시험 100점 문제가 나와서 실제적으로 시험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단순한 문제들이 아니고 아이들이 생각을 하면서 문제를 풀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고 스토리텔링형식 문제들이라 문제푸는 재미도 쏠쏠하겠어요.

  

한 눈에 배운 개념을 알 수 있도록 정리한 페이지는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듯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우리 아이들 교과서도 이렇게 재미있게 개념을 알려주면 참 좋을 듯 합니다.  개념을 정리하고 기본적인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장하고 교과서 문제를 풀어본 뒤 다양한 문제 유형을 통해 시험 준비를 할 수 있게 해주고 있는데 다른 문제집에 비해 문제수도 많고 문제의 질도 좋네요. 아주 쉬운 문제집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어려운 문제집이라고 하기도 그런데.. 개념은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고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통해 아이가 문제푸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해줍니다.

역시 길벗스쿨에서 나온 기적의 초등수학은 초등 수학문제집으로 최고인것 같아요~

4학년 수학 이렇게 좋은 문제집으로 차근차근 공부해서 우리 아이 실력을 높여야 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