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6-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에 올라오고 아침 자습 시간에 아이들 스스로 문제집을 가지고 오서 풀어보도록 한다고 하더라구요. 2학기가 시작되고 아이가 진도에 맞춰서 문제집을 풀어야 한다고 과학 문제집을 준비해야 한다고 합니다.

1학기 시험 점수를 보니 반평균이 과학이 낮더군요. 보통 수학이나 국어는 아이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스스로 공부를 하기도 하고 학원을 다니면서 미리 예습도 하는 반면, 과학은 그런 부분이 없고 의외로 과학이 어렵다고 이야기 하네요.

아이에게 어떤 문제집이 좋을지 물어보자 아이는 1학기때 봤던 우공비가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묻자 아이는 교과서의 탐구 활동을 사진과 그림을 이용하여 내가 직접 실험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시각적인 자료가 좋고 개념을 그림을 이해할 수 있게 한 부분이 특히 마음에 든다고 하네요. 그냥 글을 읽는 것보다 그림을 통해 이해를 하면 개념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고 쉽게 이해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공비가 다른 문제집에 비해 이미지 연상 학습을 하기 때문에 개념 공부에 특히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책은 본책과 시험을 대비한 얇은 책, 정답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부록으로 관찰 풀이집이 있습니다.

본책을 가지고 아이고 평소에 복습 개념으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맨 처음에 나오는 개념 잡는 비법을 통해 핵심적인 개념을 이해할 수 있고 제대로 이해했는지 간단한 문제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고  탐구 잡는 비법에서는 시각적인 자료를 통해 탐구활동으로 탐구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높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실력 잡는 비법에서는 다양한 문제를 통해 아이가 제대로 학습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를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를 통해 해결 방법을 익힐 수 있게 해줘서 참 좋네요.

마지막으로 단원정리와 단원평가를 통해 한 단원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알찬 구성에 아이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고 스스로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문제집이라서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