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험 12대문 1 - 첫번째 미션 1 : 좀비(Zombie) 세계로 잠입하라 과학소년 아인의 판타지 서바이벌 1
주노스토리 글, 미스터하울 그림, 박완규 감수, 김영하 원작 / 호미와씨앗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학년이 올라가고 공부가 조금씩 더 어려워진다. 저학년부터 방과후 교실에서 과학실험을 배워서 과학은 어느정도 자신이 있었는데 과학도 어려운 용어도 많이 나오고 이해도 어려워서 엄마에게 도움을 요청했더니 엄마가 좋은 책이 나왔다면서 새로운 만화책을 주셨습니다.

만화로 보면 어려운 내용도 이상하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대신 오래 기억은 못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어떤 내용인지 궁금한데 첫번째 문 미션이 바로 좀비 세계로 잠입하라 입니다. 좀비 세계.. 생각만 해도 으쓰스 하네요.

책을 읽으면서 과학공부책이라는 생각은 전혀 않고 책을 봤습니다.. 수리나카 라는 1족의 파워가 뭔지 모르겠더라구요. 나중에 뒤쪽에 있는 심화학습을 보니까 알 수 있었는데 책만 봐서는 왜 그런 주문을 이야기 하는건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좀비와 만나는 부분은 사실.. 이해가 잘 안되었어요. 불을 만드는 것도 제가 알지 못하는 부분이라 너무 어려웠구요.

하지만 그 뒷 부분은 이야기 자체에서 설명을 해주니까 이해하기 쉽더라구요. 앞으로 몇 권의 책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이 책만 봐서는 뒤에 이야기들이 아주 방대할 것 같아요. 책에서 다루는 과학지식 부분도 상당히 수준이 높네요. 심화학습을 뒤쪽에만 놓지 말고 중간에 넣어서 바로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엄마 말씀처럼 책 한 번 읽고 과학 점수가 쑥 올라가길 기대하면 안되겠지만 어려운 과학지식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배울 수 있어서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앞으로 나올 전체적인 과학부분에 대한 내용이 어떻게 된다고 예고나 알려주는 부분이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신나는 모험과 함께 하는 과학 공부 역시 좋은 책이라서 공부 잘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