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예쁜 색연필 글자 일러스트 색연필 일러스트
서여진 지음 / 미디어샘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큰 아이가 여자아이라서 그런지 친구들과 같이 만화를 그리는 걸 하더니 이제는 노트 한 귀퉁이에 ​글씨를 꾸미는 경우도 많아집니다. 아이가 소질은 없지만 글씨를 꾸미고 만드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에게 도움을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쁜 손글씨를 쓰거나 꾸미기를 잘 하는 친구들을 보면 저도 많이 부러웠거든요.

제가 정보가 없어서 이런 종류의 책이 있는 줄 몰랐는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색연필을 이용한 글자와 꾸미기를 알려주는 책을 보고 아이에게 보여주면 정말 좋아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는 책을 보더니 너무나 좋아하네요. 그동안 머리를 짜내서 생각했는데 이렇게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책이 있으니 거기에 자신의 생각을 보태서 더 예쁘게 해볼 수 있겠다면서 종이와 색연필을 챙기더니 책을 탐독하기 시작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색연필이지만 그동안 잘 몰랐던 색연필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도 알아보고 종이마다 어떤 느낌으로 표현되는지도 알아봅니다. 글짜 꾸미기 하는 순서도 생각해 보구요.

글자와 숫자 다양한 일러스트를 보여주면서 어떤 식으로 꾸몄는지를 보여주는데 아이는 우선 책에 글씨나 그림을 따라 그려봅니다. 색연필을 이용해서 강약을 조절하거나 종이를 다르게 해서 표현하는 것들이 무척 신기한가 봅니다.

디지털시대라고 해서 손글씨가 필요없을 것 같지만 오히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글씨나 스티커 같은 경우를 보면 손으로 직접 그리고 쓴 듯한 것들을 사람들이 다들 좋아하잖아요. 아이도 자기 스스로자신만의 글자를 만들거나 꾸미기를 해보면서  만족감이 더 커지나 봅니다. 책이 너무 마음에 든다면서 다른 친구들과 같이 본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