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줘요, 아리송송 박사님! - 심장이 터질 것 같아요 스콜라 우리 몸 학교 2
허은실 지음, 나오미양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신체 기관이 심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루에도 수도 없이 움직이면서 쿵덕쿵덕 기분 좋은 소리를 들려주고 우리 감정 상태에 따라 심박수가 달라지는 신기한 기관입니다. 아이들이 인체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제가 전문지식도 없고 그렇다고 너무 딱딱하게 알려주면 아이들 호기심에 반감만 생길 것 같아 우리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좋은 책을 찾아 아이들에게 보여줬습니다.

<스콜라 우리 몸 학교 시리즈>는 우리 몸 속에서 일어나는 생리 작용과 몸과 마음이 서로 영향을 주고 받는다는 사실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라고 합니다.

책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심장에 관한 이야기를 박사님이 들려주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글과 그림이 잘 어우려집니다. 아무래도 인체에 관한 책이라서 눈에 보이지 않는 기관인데 그림을 통해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 중간 중간 만화도 삽입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딱딱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1분 동안 뛰는 심박수를 동물들과 함께 표현한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 눈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책 내용은 5개의 분야로 나눠서 설명을 해주는데 심장의 기능적인 면부터 심리적인 것, 식생활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아이들에게 자신감있게 행동하는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책이 두껍지 않지만 내용이 알차서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다 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저학년은 그림 위주로 보면서 옆에서 설명해주면 될거 같구요. 고학년은 혼자 읽으면서 심장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겠네요.

뒤쪽에는 부모가 읽는 코너로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의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읽으면서 앞으로 아이들에게 어떻게 행동해야 겠구나 하면서 제 행동들이 반성되네요..

책 내용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앞으로 나올 시리즈 책들이 무척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