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No.07 - 종합학습만화지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 7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아이들 학습만화로 유명한 서울문화사에서 배경지식과 언어 사고력을 강화한 종합 학습만화지 보물섬을 매달 출간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책은 애들이 먼저 알고 있어서 그런지 보물섬에 대한 칭찬을 계속하더라구요. 만화가 아이들 학습에 좋은 영향을 많이 끼치길래 저도 어떤 책인지 궁금해서 아이와 같이 보물섬을 봤습니다. 

초등통합교과영역이 다 들어읶다는 말처럼 국영수 뿐 아니라 과학, 예체능까지 골고루 다 들어있네요. 잡지이다 보니 여러개의 작품이 들어있지만 길이가 짧아서 아이들이 매달 보물섬을 목빠지게 기다리겠더라구요. 

잡지 맨 앞에는 내일탐구소라고 직업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아이들이 알 수 있는 직업은 정말 한정되어 있어서 직업 선택을 하기 어려운데 잘 모르는 이런 직업들을 소개해주면 아이들이 자신의 소질과 능력에 따라 좋은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더라구요. 다음 호에는 곤충학자가 나오나 봅니다. 보물섬 카페에서 미리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만화 뒤쪽에는 수학 알아보기, 영어 알아보기 같은 코너가 있어서 만화로 읽은 내용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쉬운 내용인데 만화뿐 아니라 아이가 이렇게 스스로 학습에 대한 부분도 찾아서 읽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네요. 워크북 부분이 있는데 천천히 풀어보라고 했습니다. 책 뒤쪽에는 학부모 가이드북이 있는데 이 부분이 전 참 마음에 드네요. 저에게 필요한 내용이 가득했습니다. 아이의 감정을 읽어야 대화가 풀린다나 아동 범죄에 대처하는 역할놀이 예방법 같은 경우 참 유용한 정보더라구요.  

아이에게는 재미와 학습을 엄마에게는 유용한 정보를 주는 기특한 잡지네요. 왜 아이들이 매달 보물섬을 기다리는지 알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