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곤충 비교 도감 어린이 자연 비교 도감
한영식 글, 김명곤 그림 / 진선아이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아이들과 무주에 있는 반디랜드에 다녀왔습니다. 근처에 볼 일이 있어 가다가 들렀는데 생각보다 전시물들이 좋아서 무척 만족했어요. 반딧불이 뿐 아니라 곤충에 대한 설명과 표본이 정말 많이 있더라구요. 막내 아이가 남자아이지만 곤충을 많이 무서워하지만 호기심은 강하거든요. 전시되어 있는 것들을 살펴보면서 비슷한 곤충이 너무 많다면서 서로 비교해보면서 다른 점을 찾아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아이가 도통 호기심을 보이는 일이 없었는데 이게 웬일인가 싶어서 얼른 좋은 책을 알아봤습니다.
아이들이 도감은 별로 재미없어 하는 것 같아서 조금 고민이 되었지만 아이가 딱 원하는 내용들이 들어있고 제가 봐도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아서 아이도 잘 보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내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자 좋아하는 곤충 책이라면서 무척 반가워하네요.
책 제목처럼 책 내용은 모습이 서로 닮은 두 곤충이 나옵니다. 각각의 모습이 한쪽에 사진으로 나오고 각 부분의 특징이 설명되어 집니다. 무엇이 다른가요 라는 부분이 따로 박스 형태로 다른 부분을 사진으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평소에 곤충을 자세히 관찰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하나 하나 비교해서 설명해주니까 곤충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고 오히려 더 많은 관심이 생기나 봅니다.
사실.. 저도 몰랐던 곤충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도시에 살다보니 아무래도 곤충을 제대로 볼 일도 없고 또 본다고 해도 책에 나와 있는 것처럼 자세히 관찰하는 건 사실 불가능하잖아요. 아이에게 책을 읽고 난 소감이 어떤지 물어봤더니 딱 자신이 원하던 책이고 이렇게 곤충 책에 재미있는 줄 몰랐다고 합니다. 징그럽다고 생각했던 곤충이지만 이렇게 각각의 특징에 대해서도 알게 되니 너무 좋다고 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