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 2 - 도형의 탑을 지켜라! 탤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 2
배소미 지음, 손진주 그림, 이동흔 감수 / 참돌어린이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1-2학년 아이들이 교과서가 개편되어 올해부터는 스토리텔링으로 수학을 배우고 있습니다. 예전 저희가 배웠던 수학책은 참 재미없었는데 개정된 책을 보니 개념을 이야기 형식으로 알려주니 아이들이 동화처럼 읽으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어서 무척 좋더라구요.

수학은 기초가 튼튼해야 하는 과목이지만 그저 눈 앞에 닥친 시험 공부에 바빠 기초는 정말 소홀하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수학의 기초와 개념을 튼튼하게 해서 앞으로 중학교, 고등학교 가서 배울 수학의 디딤돌을 만들어주고 싶은 생각에 아이들에게 보여준 책입니다.

책은 도형에 관한 이야기인데 1~6학년까지의 개념을 다 알려주고 있지만 책의 두께가 어느정도 있어서 너무 어린 아이들이 읽기에는 벅차구요. 3학년 이상인 친구들이 읽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이는 책을 보더니 1권이 참 재미있었는데 2권은 어떨지 궁금하다고 합니다.

책 내용이 모험이야기에 문제를 풀어가는 형식이라서 책을 읽는 재미도 느끼고 문제를 풀면서 성취감도 느낄 수 있네요. 책 내용에 자연스럽게 교과서에서 설명해주는 개념들이 녹아있습니다. 1,2학년은 조금 어렵다고 느낄만한 부분도 있지만 설명이 쉽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네요.

도형은 수학에서 아이들이 점수내기 가장 어려운 부분 중에 하나인데요. 책을 읽다보니 어찌나 개념 설명을 잘 해주었는지 이 책만 읽어도 되겠더라구요. 책 중간에 탤리캣 타임이란 코너가 따로 있어서 책에서 설명한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수학공부 한다는 생각 전혀 하지 않고 재미있는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모르는 사이에 수학의 개념을 익힐 수 있어서 너무나 좋더라구요. 앞으로 나올 다른 책들도 무척 기대됩니다.

수학 공부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