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초등속담 레벨업 1 메이플스토리 초등속담 레벨업 1
콩끼리 지음, 이정규.이숙정 감수 / 넥슨(Nexon)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아이들은 정말 배울 것이 많습니다..저희 때보다 더 그런 것 같아요. 유치원에서부터 한자와 속담을 공부하는 아이를 보면서 조금 안스럽기도 하고 좀 도와주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유치원에서 보통 일주일에 속담 하나를 공부하는데 아이가 제대로 알고 있는지 모르겠더군요.

제대로 신경을 못써주는 막내 아이를 위해 게임과 만화영화를 좋아해서 거기 맞는 속담책을 찾다가 메이플스토리에서 나온 책을 보고 얼른 아이에게 보여줬습니다.

책은 레벨업 1권과 2권으로 나눠져 있는데 1권은 1-3학년에서 배울 속담이 들어있네요. 2권보다 쉬우니 아이도 잘 볼 것 같습니다.

아이는 책을 보더니 좋아하는 캐릭터가 나와서 너무 좋아하는 군요. 프롤로그를 읽어보니 수련기사가 정식 기사가 되기 위한 훈련의 하나로 료양수련을 위해 교훈이 되는 속담을 배우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런 작은 내용이 아이에게 또 다른 동기 부여가 되네요.

책은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도록 레벨 1-3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레벨에 보통 40개 이상의 속담이 있어서 1-3을 마스터 하게 되면 120개도 넘는 속담을 익히게 됩니다.

레벨이 시작되기 전 마치 칠판에 글씨를 쓴 듯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앞으로 책에서 나올 속담의 내용들과 게임 캐릭터가 같이 공부를 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하나의 속담은 한 장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한 쪽에 속담에 대한 에피소드가 나오고 다른 한 쪽에는 칠판에 선생님께서 직접 쓴 듯한 내용이 있고 관련이 있는 속담 소개와 사자성어, 영어속담, 수수께끼까지 한 장에 정말 하나도 버릴게 없는 알찬 내용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

막내아이에게는 속담에 대해서만 읽도록 했고 큰 아이는 다른 부분까지 읽어보면서 학습을 하네요. 외우기만 하는 재미없는 학습방법에서 이렇게 좋은 책을 가지고 아이가 속담 공부를 하면 저절로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