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로 수능 기출 총정리 How to 수능 1등급 국어 독서 (2020년) - 2021 수능대비 미래로 How to 수능 1등급 (2020년)
정종두.허준회.김태범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수능에서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뀐 뒤로 국어과목의 중요성이 계속 강조되고 있습니다. 국어 시험은 수능 1교시에 보는 거라서 국어 시험이 어렵게 나오거나 생각보다 국어 시험을 못 보면  아이들이 뒤에 나오는 과목들까지 망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아이도 국어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수능이나 모의고사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그동안의 기출 문제를 풀어보고 유형을 파악하는게 중요해서 그런지 모의고사 문제집을 찾네요.

시중에 많은 출판사에서 나온 모의고사 문제집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아이는 자신이 애정하는 이룸이앤비에서 새로 나온 미래로 HOW to 수능1등급 국어 독서를 선택했습니다. 숨마쿰라우데 수학 개념서를 통해 수학 개념을 잘 잡아서 그런지 그런지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책들은 다 좋아하더라구요.

두꺼운 한 권의 책은 세 권의 책으로 분리됩니다.

1권은 지문을 독해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영역별 독해 총정리] 학습과 2권은 1등급을 위한 [고난도 실전편] 학습을 1,2권보다 훨씬 두꺼운 3권은 해설과 정답으로 되어 있습니다.

1권은 하루에 3개의 지문을 학습하고 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 지문의 영역과 지문 길이, 난이도에 대한 안내와 함게 지문이 나오고 지문 옆 쪽으로 핵슴 어구나 요지를 파악하는 훈련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지문별로 글의 구조와 유형에 맞는 독해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세부적인 내용까지 체크하면서 독해를 제대로 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를 풀고 난 뒤에는 3권을 통해 지문 분석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책에서 나왔던 핵슴어구를 활용해서 지문 분석을 하는데 이 부분이 빠른 이해를 도와 독해 능력을 키워줍니다.

학습 계획을 세우거나 학습을 위한 조언들이 많이 있어서 아이들이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은지 나한테 맞는 학습 방법을 찾는데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문제에 들어가기 앞서 지난 10년 동안의 수능 지문과 유형을 분석해 놨는데 고득점을 위해서는 이런 분석이 꼭 필요한데 아이가 한 눈에 파악하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


2권은 선배들의 국어공부법에 대한 조언으로 시작합니다. 공부법이 나와 맞는 것도 있고 맞지 않는 것도 있겠지만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거라서 이런 부분이 아이에게 참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2권은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인데 처음에는 2019년 최신 기출문제를 제한 시간 안에 풀어보면서 문제의 난이도와 유형등을 알아보면서 내 실력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푸는 것보다 어느 부분이 부족하고 내가 제대로 이해하면서 풀었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할텐데요.

지문에 대한 해석뿐 아니라 지문의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배경지식까지 알려주면서 아이들 지식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양한 지문이 나오기 때무에 이런 도움이 꼭 필요하고 좋더라구요.

각 문제마다 선택률을 보여주고 문제를 분석하면서 선택지에 대한 근거를 찾아 확인할 수 있게 해주고 각 선택지마다 근거를 알려주면서 오답 풀이도 해주고 있습니다.

많이 틀리는 문제 같은 경우는 어떤 함정이 있고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지 또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문제집보다 해설집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어요.

사실 모의고사 문제야 인터넷을 통해 구할 수 있지만 이런 좋은 풀이는 쉽게 구할 수 있지 않죠.

거기다 주요 문항은 동영상 강의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아이가 활용하기에는 정말 좋네요.

모의고사 문제집은 한번 풀고 마는게 아니라 여러번 풀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찾고 그걸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야 겠죠.

앞으로 계속 보면서 아이의 국어 실력이 쑥쑥 커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