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로 수능 기출 총정리 How to 수능 1등급 영어 듣기 (2020년) - 2021 수능대비 미래로 How to 수능 1등급 (2020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큰 아이가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난 뒤 총 4번의 모의고사를 봤습니다. 중학교때와는 다른 시험이라 당황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래도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이제 새 학기가 되면 고 2가 되니까 본격적인 입시 준비를 해야 할 시점이 되네요. 아이가 가려고 하는 과는 수능 최저를 맞춰야 하기에 수능 준비도 조금씩 해야 합니다. 작년 수능을 본 친구 딸아이는 모의고사에서는 항상 영어가 1등급이였는데 수능에서는 2등급을 맞았다면서 황당해 하더라구요.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뀐 뒤 아이들이 다른 과목에 비해 공부를 조금 소홀하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90점 이하면 2등급이기 때문에 신경을 안 쓸 수 없습니다. 영어과목은 듣기평가까지 있어서 여러모로 준비를 해야 하는데 혼자 공부하는 아이의 특성에 따라 영어 모의고사와 수능의 고득점을 위해 아이에게 적당한 모의고사 문제집을 찾던 중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추천해 준 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가 나오는 이룸이앤비에서 새로 나온 미래로 시리즈 수능기출 문제집 HOW to 수능1등급 영어듣기를 보고 얼른 아이에게 보여줬습니다. 선생님들께서 다들 칭찬하시던 숨마쿰라우데가 나온 회사의 문제집이라 보지 않아도 믿음이 가네요 ^^

독해책에 비해 듣기 책은 얇은 편입니다. 수능에서도 문제의 양이 다르니까요. 한 책으로 되어 있지만 사실은 2권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본 책은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총 41회의 모의고사와 수능 듣기평가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해설집이 있습니다.


책 앞 쪽에는 책의 구성과 영어듣기 집중 학습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시험볼 때도 중요한 팁이라 아이에게도 잘 보고 활용해 보라고 했습니다. 학습 계획표가 있어서 자신의 학습 성취도를 비교해 보면 좋을텐데 아이는 여기에 표시해두면 괜히 문제를 풀기 전 자신이 예전에 어땠는지 선입견을 갖는다면서 자신이 따로 노트를 관리해서 그쪽에 작성하네요.

예전에는 오답노트를 작성했었는데 이제는 클리닉 노트라고 하나 봐요. 한번 틀린 문제는 계속 틀리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부분 체크하는게 중요한데 클리닉 노트 작성법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책 맨 뒤쪽에 보면 선배들의 1등급 공부법을 참고해서 나만의 1등급 공부법을 찾아보라고 나와 있는데 친한 선배 없는 우리 아이 같은 경우는 정말 소중한 팁이에요.


문제는 2020년 수능문제부터 7년간의 수능, 평가원 수능모의평가, 교육청 전국연합학력평가 41회를 연도별로 분류했습니다. 연도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모의고사와 수능 시험의 연관성이나 흐름, 경향에 대해 알아볼 수 있네요.

각 회차별로 앞쪽에는 실제 문제 그대로 실려있고 뒤쪽에는 Script & Dictation 에서는 대본을 통해 다시 한 번 듣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듣기 대본을 넣었습니다. 그냥 보는게 아니라 문제를 풀면서 제대로 들리지 않은 연음, 중요한 어구, 표현 같은 건 빈칸 처리를 해서 연습을 할 수 있게 해줘서 훨씬 효과적입니다.

문제풀이는 전체적인 전문 해석과 문제해설을 통해 정답을 알려주고 오답 확인도 해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단어와 어구에 대한 표현법이 나와 있어서 하나도 소홀한틈 없이 꽉 차 있네요.

하우투 수능1등급 영어듣기로 우리 아이 영어듣기는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홈페이지에 있는 mp3는 아이 컴퓨터에 넣어놔서 언제든지 듣기 공부 할 수 있어 반복학습 하면서 아이 듣기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