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쎈 고등 수학 2 (2020년) -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강의교재 고등 베이직쎈 (2020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고등학교에 올라가고 나니 중학생때와 가장 많이 다른 점을 꼽자면 바로 모의고사입니다. 중학교때는 학교 시험 외에 다른 시험 준비할 게 없었는데 고등학교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모의고사를 보고 몇 달에 한 번씩 보게 되는데 흔히 킬링문제라고 하는 문제들이 어려워서 많이 힘들어 합니다. 이런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 아이들이 흔히 착각하는 부분이 바로 기초는 대충 넘어가고 소홀히하면서 어려운 문제를 많이 풀면서 시험을 준비한다는 점입니다.

어려운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개념과 기초가 확실하게 잡혀 있어야 응용도 되고 변형도 할 수 있다는 걸 잘 모르더라구요.

학년이 올라가면서 계속 어려워지는 수학의 개념을 확실히 잡고 기초를 튼튼하게 할 좋은 교재를 찾던 중 아이가 초등학생때부터 즐겨 보는 좋은책신사고에서 수학 기본기를 꽉 잡아줄 새로운 문제집이 나왔다는 소식에 얼른 아이에게 보여줬습니다.

쎈 고등 시리즈를 보니 반복 훈련과 기본 핵심 유형으로 기본기를 다지게 해주는 베이직쎈, 개념기본서로 개념쎈 / 개념쎈 라이트, 문제기본서 쎈/ 라이트쎈, 수능 기출 문제집인 쎈기출이 있네요.

아이에게 기본을 튼튼하게 해주는 새로운 문제집이라고 보여주니 쎈보다 훨씬 쉽겠다고 좋아하네요 ^^

보통 쎈 문제집을 다 풀고 이해했다면 고득점은 문제 없다고 하던데 베이직 쎈이 기본을 준비할 수 있게 잘 도와주겠죠.

책은 문제집과 해설집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문제집 맨 앞에 나오는 슬기로운 수학생활 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학습 효과가 달라질텐데 아이들에게 현명하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짧게 설명해주고 있는데 이런 조언 아이들에게 참 좋아요. 별 거 아니지만 엄마가 이야기 하면 괜히 참견 같고 잔소리 같지만 교재에서 챙겨주니 아이 스스로 공부법을 찾아갈 수 있어 좋네요.

문제집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서 학습을 하게 도와줍니다. 우선 첫번째로 쉬운 개념 설명으로 이해를 돕고 있는데 짧아서 더 마음에 드네요. 개념을 정리하면서 바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의 이해롤 돕고 정리할 수 있게 합니다. 두 번째는 꼭 알아야 할 기본유형과 핵심 유형 문제를 통해 아이들이 유형별 문제풀이 하면서 다양한 변화나 응용을 통해 유형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와 서술형 문제를 풀면서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합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모래성도 아파트도 잘 지을 수 있듯이 우리 아이 수학 성적도 기본을 튼튼하게 하고 유형을 연습하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겠죠.

아이가 처음 공부하는 기본서로 혼자 스스로 공부하기에 딱 좋은 책이라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