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미적분 (2024년용) 숨마 고등 기본서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에 입학한 큰 아이가 오늘 여름방학을 했습니다. 고등학교에 들어가니 중학교에 비해 공부가 많이 어려운가 봅니다. 아이가 중학교때 선행을 많이 시키지 않았습니다. 수학만 방학이 되면 다음 학기 진도를 혼자 공부하는 수준이였는데 중 3이 되니 곧 고등학생이 된다는 생각에 조금 서두르더니 고등학교 2학년 과정까지는 공부를 하더군요.

고1인 우리 아이때부터 입시제도가 많이 바뀌고 또 바뀐 교과과정으로 공부를 해서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아이 스스로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니 엄마인 저도 옆에서 많이 도와주려고 합니다.
아이는 이과 계열로 진학할 생각을 갖고 있어서 미적분을 공부하긴 해야 하는데 분량도 많고 혼자 볼 수 있을지 걱정이 되긴 하지마 그동안 아이 스스로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쿰라우데 시리즈를 통해 수학의 기본 개념을 익혔는데 이번에도 혼자 학습이 가능하지 않을까 해서 또 아이가 원하는 교재이기도 해서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춘 수학기본개념서인 숨마쿰라우데 미적분을 보여줬습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선생님들이 상위권 성적을 위해서는 꼭 봐야할 책이라고 숨마쿰라우데를 추천해 주신 뒤로 아이는 계속 수학기본서로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쿰라우데를 보고 있습니다. 아이 말로는 다른 어떤 책에 비해 개념을 상세하게 또 포괄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개념을 익히고 활용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책 맨 앞에 수학 공부법 특강이 나옵니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미적분에 대해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은지 미리 알려주고 있는데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꼭 읽어보고 따라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그동안 수능이 실시된 횟수가 많았고 그만큼 누족된 기출문제들이 많고 그러다보니 수많은 유형의 문제들이 많이 나왔고 보통 아이들이 기출문제를 풀면서 수학문제를 쉽게 푸는 법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그동안 다루지 않았던 유형의 문제들이 나오고 이런 식으로 방법만 배운 아이들은 어떻게 풀어야 할지 응용을 하지 못하더라구요.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풀 줄 알아야 하고 그 방법이 바로 개념을 토대로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즐겨보는 수학 기본개념서인 숨마쿰라우데에서는 개념을 확실히 알 수 있게 해주고 개념을 토대로 자주 출제되었던 유형을 이해하고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풀면서 문제와 익숙해지게 도와줍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개념 확립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겁내지 않고 풀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개념과 원리를 확실히 알아야 겠죠. 숨마쿰라우데 미적분은 어려울 수 있는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기법을 토대로 내용 구성하고 아이들이 개념 확립과 문제 풀이 과정을 스토리텔링 이야기를 통해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런 부분이 별거 아닌거 같아도 사고력을 키우고 심화학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활을 톡톡히 해줍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아이들 수학 점수는 많이 떨어지던데요. 그동안 수학 공부는 미적분을 배우기 위해서라고 과언이 아닐텐데요. 숨마쿰라우데 미적분을 통해 아이가 개념을 익히고 기초를 튼튼하게 해서 시험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